관리 메뉴

공감과 파장

인물사진 찍기 적합한 카메라(DSLR) 추천한다면 본문

사진과 사연

인물사진 찍기 적합한 카메라(DSLR) 추천한다면

레몬박기자 2012. 2. 14. 08:03

카메라 추천, 인물사진 찍기에 적합한 DSLR

 

제 블로그 방명록에 한 분이 글을 남기셨습니다. 그런데 올리신 날짜를 보니 1월20일 ..한참이 지나서야 방명록 글을 읽게 되었습니다. 요즘 블로그 관리를 좀 소홀히 한 탓입니다. 넘 죄송하구요. 몇 번 댓글을 읽으시려고 들어오셨을텐데 실망하셨을 것 생각하니 넘 죄송합니다. 그래서 아예 그분의 질문으로 오늘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질문)

글 잘읽었어요 dslr에대한글요 그리고 아래에 달려있는 말씀구절도 좋았고요^^ 그래서 여쭤볼게있어요 저는 지방의 작은교회에서 섬기고있는 전도사인데요 교회사진을찍다보니 똑닥이로는 한계가있더라고요 열심히 찍어도 남는사진은몇장안되서 중고로 사려고해요 교회에서 사긴 그렇고 저희집에 애기들도있고해서 제가사려고요 인물위주로 찍게 될텐데 추천해주시겠어요^^? 30~40정도여유가되어요.. 초면에 이런글을 남겨서 죄송해요;;



그래서 아래 댓글을 달았습니다.


답변) 레몬박기자

  • 에구 방명록 글을 넘 늦게 읽었네요. 혹 아직 카메라를 구입하지 않으셨으면 니콘 D80을 권해드립니다. 지금 중고시세을 보니 정품은 35만원선이구 내수는 25-30만원정도입니다. 여기에 18-50 번들렌즈(신형 vr제품은 10만원, 구형은 5만원정도)를 달면 40만원정도에 구매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제가 써본 것 중 가장 만족도가 높았던 제품이 D80입니다.




그리고 최신제품 중에 D5000이 있습니다. 이 제품도 중고가 35만원선입니다. 여기에 번들렌즈를 달면 좋겠구요. D5000의 경우는 노이즈 억제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iso1600에서도 화질 괜찮게 나옵니다. D80은 800 넘어가면 노이즈가 좀 거슬리기 때문에 실내 촬영이 많다면 도리어 D5000이 더 낫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그리고 D50이나 D40도 괜찮은데 이 둘은 바디 가격이 20만원대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번들 신형을 달면 괜찮지 않을까 생각하네요.





그러면서도 저는 D80을 권합니다. 색감도 그렇고 앞서 말한 다른 기종과 달리 D80은 렌즈의 선택폭이 넓습니다. D80은 바디 안에 자체 모터가 있어서 구동모터가 없는 구형렌즈도 다 장착할 수 있지만 그외 제품은 렌즈를 구매하실 때 렌즈에 AF(i,s)가 표기된 렌즈를 구매하셔야 합니다. 구형렌즈에 비해 가격이 좀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삼성GX-10과 번들렌즈 조합도 추천합니다. 이 조합으로 하시면 망원 번들렌즈까지 함께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위 기종이 GX-20에 번들조합으로 40만원정도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번들렌즈는 삼성번들이 최강입니다. 하지만 지금 단종되었다는 단점이 있고, 번들렌즈 외의 다른 렌즈는 가격이 너무 비쌉니다. 그리고 중고가격이 한없이 떨어지고 있기 때문에 다시 되팔 생각을 하신다면 신중하게 고려하셔야 할 것입니다.





캐논은 400d와 번들 조합이 30만원,여기에 50.8 렌즈 추가하면 인물 사진 찍는데 별 지장 없습니다 .특히 점팔이는 실내 촬영에서 발군의 능력을 발휘합니다. 450D+번들렌즈는 40만원선에서 거래되고 있네요. 둘 다 캐논보급형 바디로 상당한 만족도를 주는 바디들입니다. 아기 인물사진이 주라면 캐논 조합도 생각해보심 좋을 것 같네요. 두 제품 다 고감도 노이즈 억제력이 돋보이는 제품들입니다.



즐거운 사진생활하시길 바랍니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