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감과 파장

남해 독일마을 기억나는 건 팬션과 먹거리 그리고 맥주 본문

국내여행

남해 독일마을 기억나는 건 팬션과 먹거리 그리고 맥주

레몬박기자 2016. 4. 7. 22:41

남해 독일마을 아내와 함께 근자에 다녀왔습니다.

파독 간호사들이 고국에서 편안한 여생을 보내시라고 마련한 독일마을

이제는 어엿한 관광지가 되었더군요.

그래서 이곳을 관광할 수 있는 대형 주차장과 관광안내소가 설치되어 있고,

평일인데도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고 있었습니다.

한국에서 만나본 이국적인 풍경, 일단 조용하고, 평화롭고, 깨끗한 것이 첫인상이 참 좋았습니다

우리 사는 마을도 좀 이렇게 넉넉한 풍경이면 얼마나 좋을까 그런 생각이 절로 들더군요.

 

 

남해독일마을 독일마을 표지석 곁에 독일기 태극기 그리고 남해기가 참 사이좋게 펄럭이고 있습니다.

 

 

 

그런데 좀 안타까운 것은 이곳이 파독 간호사들의 마을에서 점점 팬션마을이 되어간다는 것입니다.

계속 짓고 있는 새로운 건물들 거긴 어김없이 팬션 간판이 들어서 있더군요.

곧 남해안 일대에 최대의 팬션촌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들 정도로 많은 팬션들이 자리하고 있었습니다.

이걸 긍정적으로 받아들여야 할지...참 판단하기 어렵더군요.

 

 

 

남해독일마을_팬션남해 독일마을에 새로 생긴 건물들은 대부분 팬션 간판이 붙어 있습니다. 길 안내판도 대부분 팬션이름들이더군요.

 

남해독일마을_팬션1

 

남해독일마을_팬션2

 

남해독일마을_팬션3

남해 독일마을, 팬션 외에 타지에서는 보기 힘든 몇 가지 특색 있는 음식들이 있었습니다.

 

 

남해독일마을_지팡이아이스크림1마을을 둘러보는 중 좀 이색적인 장면이 눈에 띄어 아내와 가까이 가보았습니다. 제 생각에 혹 독일식 소시지를 즉석에서 구워주는가 싶은 기대감도 있었구요.

 

남해독일마을_지팡이아이스크림 아내는 문 입구에 대롱대롱 달려있는 지팡이 과자에 마음이 가있었습니다. 그런데 알고보니 지팡이과자가 아니라 이곳 독일마을의 대표적인 먹거리인 지팡이 아이스크림이었습니다. 저 지팡이에 아이스크림을 넣어 주더군요. 정말 먹고 싶었는데, 아내가 감기기가 있어서 포기했습니다. 지금도 좀 아쉽네요. 먹어본 분들 평가가 참 좋더군요. 그리고 맘씨 좋게 생긴 남자 사장님이 굽고 있는 건 제 예상대로 독일식 소시지였습니다. 저것도 못먹었어요. ㅜㅜ

 

남해독일마을_카페 남해 독일마을 최 하단에 자리잡고 있는 그러니까 아래쪽에서 올라온다면 제일 먼저 만나게 되는 카페입니다. 커피 전문점 '크란츠리'

 

남해독일마을_카페1커피전문점 답게 수많은 종류의 커피가 있습니다. 독일식 맥주도 전시되어 있고, 맛있는 과자와 케익도 있습니다. 가격은 스타벅스와 비슷한 정도이고, 맛은 괜찮습니다. 마을을 다 둘러본 후 차 한잔 하며 여행의 여운을 즐기기 참 좋더군요. 아참 그리고 이곳에서 국산다래를 판매하는데 한 상자에 만원밖에 안하더군요. 두 상자를 샀는데, 참 맛있습니다.

남해 독일마을에도 정기적으로 열리는 축제가 있더군요.

독일의 풍습을 따라 여기서도 맥주축제가 열립니다.

10월이 되면 남해 독일마을에서는 독일맥주축제가 열립니다.

이 기간에 참 많은 이들이 독일맥주를 맛보기 위해 이곳을 엄청 찾아온다고 하는데

관련 블로그 글들을 읽어보니 여기도 다른 축제와 마찬가지로 맛없는 음식에 바가지 요금이 기승을 부린다고 하더군요.

 

 

남해독일마을_독일맥주 독일맥주를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가게도 있네요. 들어가고 싶었지만 저나 아내 둘 다 술을 마시지 않는 관계로 맛보지 못하고 그냥 패스... 뭐 독일에서 공수해왔으니 독일맥주 맛이겠죠. ㅎㅎ

 

 

남해 독일마을,

좀 더 꽃이 활짝 핀 시가에 이곳을 찾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아직 꽃도 덜 폈고, 들풀도 메말라 있는 시기라 평화롭기는 한데 좀 적막감이 느껴지더군요.

좀 더 봄기운이 충만한 모습이라면 훨씬 아름답고 인상적인 풍경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by 레몬박기자

(☞클릭) 레몬박기자의 오늘의 사진 바로가기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하트 한 번 눌러주세요.

 

#남해 독일마을 #독일맥주 #남해독일마을맥주축제 #남해독일마을 팬션 #남해독일마을 먹거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