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감과 파장

방탄소년단BTS 빌보드 차드 10위에 올라 본문

기억할뉴스

방탄소년단BTS 빌보드 차드 10위에 올라

레몬박기자 2017. 12. 12. 15:09

미국에서 엄청난 인기로 한류를 이끌고 있는 그룹 방탄소년단이 

드뎌 미국 빌보드 연말 결산 ‘2017 톱 아티스트’ 차트 10위 및 ‘톱 아티스트 듀오/ 그룹’ 부문 2위에 올랐습니다. 





매년 빌보드가 발표하는 연말 차트(Year End Charts)는 

한해 동안 해당 부문에서 가장 두각을 나타내는 아티스트를 선정해 순위를 정하는데, 

방탄소년단은 빌보드 웹사이트를 통해 11일(현지시간) 발표된 연말 결산 차트 중

 ‘2017년 톱 아티스트’ 차트 10위에 올랐습니다. 이는 한국 가수 최고 기록이라고 합니다. 


‘톱 아티스트’ 차트 순위는 

라디오 방송 횟수와 판매량, 스트리밍 집계를 종합해 선정하며 

1년 동안 빌보드의 각종 차트에서 어떤 성적을 거두었는지도 주요 심사기준 중 하나라고 하네요. 




이와 함께 방탄소년단은 ‘2017년 톱 아티스트 듀오/그룹’ 차트에서도 2위를 차지했고

 ‘2017년 소셜 50’ 차트에서도 1위에, ‘2017년 인디펜던트 앨범’ 차트는 32위에 올랐습니다. 

정말 대단합니다. 미국과 전세계에서 불고 있는 방탄소년단의 열풍이 

단순한 거품 수준이 아니라 이렇게 빌보드 순위에서 증명되어 나타나네요. 


빌보드에 가보면 메인 화면에 ‘2017년에 꼭 들어봐야 하는 방탄소년단 노래 6곡’ 이란 제목의 동영상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6곡 안에는 ‘고민보다 Go’, ’DNA’, ’Save ME’, ’불타오르네(FIRE)’ ’피 땀 눈물’ MIC Drop (Steve Aoki Remix) (Feat. Desiigner)’ 등이 포함돼 있구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가셔서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빌보드차트 사이트바로가기 ☞  https://www.billboard.com/charts/year-end/2017/top-artists


앞으로 쭉 그 인기를 몰아가서 빌보드 1위에 오르는 기쁨도 함께 누릴 수 있길 응원합니다. 


 

by 레몬박기자

저와 동맹블로그인 우리밀맘마의 "행복한 맘S" 바로가기 클릭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하트 한 번 눌러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