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감과 파장

니콘Nikon Cooplpix P1000 진정한 하이앤드카메라 끝판왕인 이유 본문

사진강좌

니콘Nikon Cooplpix P1000 진정한 하이앤드카메라 끝판왕인 이유

레몬박기자 2019. 4. 5. 21:38

COOLPIX P1000은 125배 줌과 뛰어난 조작성을 갖춰 고화질의 우수한 이미지를 기록할 수 있는 하이엔드 콤팩트 카메라다. 이 제품은 광학 125배 줌 렌즈를 장착해 35mm 카메라 환산 광각 24mm부터 초망원 3000mm까지 다양한 화각 촬영을 지원하고, 다이내믹 파인 줌 설정 시에는 최대 250배까지 줌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듀얼 감지 광학 VR 기능을 탑재해 핸드 헬드 방식으로 망원 촬영을 할 때에도 선명하고 또렷한 결과물을 제공한다. 한마디로 그냥 괴물이다.

 

 

웬만한 DSLR 카메라로 달을 찍어도 이런 해상도와 크기로 찍기는 어렵다. 그런데 P1000은 달의 분화구까지 세세하게 촬영한다.

 

 

 

정말 하이앤드의 끝판왕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제품이다. 단점이 있다면 촬상소자 크기가 작다는 것, 요즘 타사 하이앤드 제품 중 촬상소자의 크기가 1인치 되는 카메라가 많이 출시되고 있다. 1인치 정도만 되어도 거의 DSLR에 버금가는 수준의 해상도를 낼 수 있을텐데.. 만일 그렇게 하면 가격이 껑충 뛰겠지만 그래도 1인치정도만 되면 빚을 내서라도 구입하고 싶다.

 

 

 

by 레몬박기자

저와 동맹블로그인 우리밀맘마의 "행복한 맘S" 바로가기 클릭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하트 한 번 눌러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