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감과 파장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만이 갖는 특별함(부산해수욕장 탐방2) 본문

국내여행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만이 갖는 특별함(부산해수욕장 탐방2)

레몬박기자 2010. 7. 7. 06:00


여름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제 휴가 계획을 갖고 계실텐데, 이번 여름 특히 부산에서 보내시면 좋을 듯하여 부산의 해수욕장탐방을 시리즈로 올리고 있습니다. 지난 번에는 송도해수욕장을 소개해드렸습니다.

 (관련글 -> 2010/06/30 - [사진여행] - 송도해수욕장의 아름다운 모습 (부산해수욕장 탐방1))

 

오늘은 두 번째로 광안리 해수욕장 차례입니다.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은 다른 해수욕장에 비해 몇 가지 특별함이 있습니다.



1. 남해안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다.

부산이 해수욕장으로 유명한 것은 동해와 남해 바다를 동시에 갖고 있다는 것입니다. 해운대와 송정은 동해에 해당하고, 광안리, 송도, 다대포는 남해에 속합니다. 남해 바다는 특성상 물이 따뜻하고, 수심이 깊지 않습니다. 광안리 해수욕장 역시 물이 따뜻한 편이며(그렇다고 온천을 생각하시는 것은 아니죠?) 수심이 얕습니다. 그래서 어린 아이들이 놀기에 정말 좋은 곳입니다.

2. 광안대교를 보며 즐길 수 있다.

광안대교는 야경의 아름다움으로 인해 전국적인 명소가 되었습니다. 어떤 분은 광안대교의 야경을 보며 저녁을 품위있게 먹을 수 있는 곳을 찾으시더군요. 광안리 해변에는 그런 음식점들과 카페, 그리고 쉴 수 있는 곳이 부지기로 널려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 원하는 곳으로 가심 됩니다.

3. 맛있는 활어회를 싸게 즐길 수 있다.

아마 부산에서 싱싱한 회를 저렴하게 드시고 싶어 광안리를 찾는 분들이 아주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광안리 바다 특히 민락동 쪽에는 일명 초장집이라고 하는 횟집이 많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직접 회를 조리해주기도 하지만 손님이 구입한 회를 먹을 수 있도록 반찬과 자리를 마련해줍니다. 요즘 가격은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1인당 3천원정도면 초장과 야채를 제공해주고, 또 5천원정도면 매운탕에 밥도 한 그릇 정도 제공해줍니다. 고층빌딩에 있는 초장님도 많은데, 광안대교의 아름다운 야경을 보면서 회를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죠. 그리고 회는 민락동에 공동어시장이 따로 있습니다. 고기 가격은 거의 비슷합니다. 직접 자신이 골라서 횟감을 뜨서 근처 초장집에 먹으면 상당히 싼 가격에 먹을 수 있는 것이죠.


 

4. 다양한 여름 이벤트가 있다.

락페스티벌 부터 시작해서 광안리 해변에는 여름동안 수많은 공연 및 축제들이 기획되어 있습니다 잘 검색해보시고, 찾으시면 문화공연도 즐기고 해수욕장의 낭만도 즐길 수 있죠.


5. 광안리에서도 일출을 볼 수 있다.

해는 어디에서도 뜹니다. ㅎㅎ 광안리에서도 역시 멋진 일출을 볼 수 있습니다. 꼭 정동진만 가야하는 것이 아닙니다. 여기서 사랑하는 이와 함께 손을 잡고 광안대교 아래에서 떠오르는 태양을 보며 사랑을 다짐하는 것도 정말 멋진 낭만이 될 것입니다.


6. 맛있는 차집과 다양한 카페 등 문화를 즐길 수 있다.

광안리 해변은 나름 특별한 색채를 띤 산책로와 여러 종류의 카페와 커피숍 등이 있습니다. 아마 이런 공간들은 전국 어디에서도 찾아보기 힘들 것입니다. 바다의 진정한 낭만을 즐길 수 있는 곳, 바로 광안리 해수욕장입니다.

 

by 레몬박기자

저와 동맹블로그인 우리밀맘마의 "행복한 맘S" 바로가기 클릭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하트 한 번 눌러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