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감과 파장

지금 사과를 먹어야 하는 이유와 좋은 사과 고르는 법 본문

오늘의 이슈

지금 사과를 먹어야 하는 이유와 좋은 사과 고르는 법

레몬박기자 2017. 12. 1. 22:54

얼마 전 사과 농장에 견학을 갔다가 얼음골 사과 한 상자를 사가지고 왔다. 

견학 간 농장에서 맛 본 사과가 너무 맛있어 한 상자 사왔는데, 한 상자 더 사올 걸 후회했다. 

이렇게 사과가 제대로 익어 본격적인 사과 수확철이지만 농민들은 울상이라 한다. 

전국적으로 수확량이 늘어난데다 소비량이 급감하면서 사과 값이 크게 떨어졌기 때문이다. 

농가 창고마다 사과가 쌓여만 가고, 판매는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몇 달 전에는 때아닌 우박이 농민들의 가슴을 두드려 때리더니 

이제는 공급과잉으로 재배 농민들의 시름을 깊게 하고 있는 것이다. 






사과는 피로해소와 활력증진 및 두뇌활동기능 촉진에 좋다. 

사과를 먹으면 위액 분비를 촉진시켜 소화흡수를 돕고, 배변기능에 도움을 주어 변비치료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또한 사과는 고섬유질로 식후 포만감을 증대시켜 체내에 쌓인 독소를 체외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한다. 

그렇게 건강에도 좋은 사과, 맛도 새콤 달콤하기에 아이들 간식으로도 최고의 식품이다. 


그런데 이렇게 좋은 사과 잘 골라야 한다. 

대부분 빨간 사과가 잘 익은 맛있는 사과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착색제를 사용해서 그렇게 보이는 것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좋은 사과는 껍질이 선명해 광택이 덜하고, 사과 꼭지가 그대로 살아있는 상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사과 꼭지가 그대로 보존돼 있는 사과는 자연 그대로 오래 보존될 수 있기 때문이다. 


지금이 사과 당도도 최고, 신선도도 최고, 그리고 가격도 많이 떨어져서 사과를 구입할 적기라 생각한다. 

사과 한 장자 들여서 농부들의 시름도 덜어주고, 가족의 건강도 챙기고 그야말로 1석2조가 아니겠는가? 


 

by 레몬박기자

저와 동맹블로그인 우리밀맘마의 "행복한 맘S" 바로가기 클릭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하트 한 번 눌러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