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감과 파장

니콘 플프레임 D750으로 찍은 첫 사진들 본문

사진과 낙서

니콘 플프레임 D750으로 찍은 첫 사진들

레몬박기자 2019. 9. 19. 21:08

이제까지 니콘 D2xs를 사용했다. 무려 10년 동안 나의 사진 동지가 된 D2xs를 떠나보내고 풀프레임인 D750을 영입했다. 그리고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첫 출사를 떠났다. 거창하게 첫 출사지만 그냥 카메라를 짋어지고 동네 한 바퀴 돌면서 찍을 거리를 찾다가 몇 컷 찍었다. ㅎㅎ 그런데 찍고보니 왜 니콘 D750을 가성비 최고라고 하는지 그리고 풀프레임 바디가 좋은지 확실하게 체험하게 되었다. 일단 크롭화각이 아니라 풀프레임 화각은 예전 필름카메라에서 느꼈던 확 트인 시야를 다시금 찾아주었다. 이런 걸 두고 신세계라고 하는구나.. 크롭바디만 써왔던 내게 풀프레임 바디는 정말 신세계였다. 



이 사진은 니콘의 구형렌즈 니코르AF 75-300f4.5-5.6 렌즈로 찍은 것이다. 

이전 D2xs에 이 렌즈를 물렸을 때는 화질이 그리 좋지 않았다. 그런데 D750에 물리니 이제야 제주인을 만난 것 같은 화질을 선보인다. AF35-70을 물려 찍으면 어떨지.. 일단 첫 출사는 정말 대만족이다. 

그런데 두번째 출사 나가기 전에 매뉴얼 첫장부터 정독해봐야겠다. 이전 바디와는 꽤 달라서 공부 좀 해야 제대로 다룰 수 있을 것 같다. 두둥 ~~~


 

 

by 레몬박기자

저와 동맹블로그인 우리밀맘마의 "행복한 맘S" 바로가기 클릭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하트 한 번 눌러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