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감과 파장

올해 내가 여행다니며 찍은 사진 BEST 12 본문

사진과 사연

올해 내가 여행다니며 찍은 사진 BEST 12

레몬박기자 2010. 12. 31. 05:30


저는 여행블로그가 아니라 원래 사진 블로그였습니다. 그런데 올해 다음뷰가 개편되면서 이전에 있던 사진 카테고리가 없어져 버렸습니다. 그래서 글을 발행하면서 어디로 가야할 지 고민하다가 걍 여행으로 넘어와버렸습니다. IT 기술부분에 카메라가 있지만 그건 카메라의 성능과 기기소개 그리고 강좌 등의 성격인 듯하여, 마음 편하게 제 사진을 올려놀 공간이 딱히 보이지 않더군요. 취미에 올려보기도 하지만 그것도 아닌 듯하고.. 그래서 어쩌다 여행블로그가 되어 버렸습니다. 그러다 사진 기술적인 부분과 사진감상을 위한 블로그를 따로 하나 만들면 좋겠다는 생각에 내카메라로 닷컴을 만들어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둘을 같이 하려니 상당히 힘이 들더군요. 그래도 재밌습니다. ㅎㅎ 올해는 티스토리 사진에 응모도 하지 않았습니다. 귀차니즘이 발동하기도 하고, 괜시리 응모했다가 안되면 마음만 아프기에 소심남의 한계를 극복하지 못한 것이죠. 그래도 그냥 지나갈려니 좀 섭하고 해서 오늘은 여행다니면서 담은 저의 사진 BEST12을 제가 임의로 선정하여 발표할까 합니다.


레몬박기자의 올해의 사진 BEST 12

1. 기장 드림성당

이 사진은 2009년 12월28일에 담은 것입니다. 2010년을 며칠 남겨두고 우리 부산블로그들의 팀블로그 아라누리의 정기 출사 때 찍은 것입니다. 그 때의 추억이 아련하네요.




2. 금정산의 새벽

폭우가 쏟아진 후 금정산의 모습은 어떨까 싶어 무작정 차를 몰고 길이 끊어질 때까지 올라가보았습니다. 새벽 안개를 뚫고 산마을 어르신이 아침 나들이를 하시더군요.




3. 낙동강 하류
마치 그림의 한 장면처럼 아름다운 풍경 , 이 사진 볼 때마다 마음이 평안해지더군요.  




4. 연지공원의 할미꽃
전 할미꽃을 이 날 처음 봤습니다. 자태가 상당히 매력적이더군요.




5. 밀양 위양지
아침 안개에 싸인 밀양 위장지의 아름다운 풍경







6. 삼랑진 철로변
삼랑진 외곽에 KTX 가 달리는 철로변입니다.





7. 뉴저지의 아침 
뉴저지의 아침 풍경, 햇살이 참 아름다웠습니다.




8. 안압지의 연꽃
안압지의 연꽃 이번 여름에 잠시 다녀왔습니다. 마치 꽃 속에 등을 피운 것 같은 모습.





9. 일광의 여유

일광 해수욕장의 풍경입니다. 조용히 마음을 정리하며 휴식을 가지기에 참 좋더군요.





10. 암운이 드리우는 소인국
제주도의 소인국 테마파크입니다. 윗 구름을 좀 더 짙게 보정해야했는데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11. 제주도 올레길
정말 아름답더군요. 여긴 천지연폭포로 내려가는 길입니다.






12. 동국대 백로
경주 동국대에 있는 백로입니다. 솔직히 마음에 드는 작품은 나오질 않네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가시는 길 추천 한 번 살짝 눌러주고 가심 더 복받으실 겁니다.





by 레몬박기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