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감과 파장

부산 밤하늘에 떠있는 수상한 빛기둥의 정체 본문

박기자 취재수첩

부산 밤하늘에 떠있는 수상한 빛기둥의 정체

레몬박기자 2017. 2. 3. 22:08

부산 해안가 밤하늘에 떠 있는 수상한 빛기둥의 정체



어제 오늘(2017.2.3) 부산 밤하늘에 수상한 빛기둥들이 떠 있어 시민들이 그 정체에 대해 궁금해하고 있다. 밤하늘에 나타난 여러 개의 은색 '빛기둥'이 그것인데 부산전역의 해안지역에서 두루 관측됐다. 



이 빛기둥을 보고 오로라다 UFO다 의견이 분분하였는데, 전문가들은 구름에 의한 반사현상으로 보고 있다. 바다 위 배에서 나오는 불빛이 하늘로 퍼지면서 구름에 반사돼 빛기둥이 나타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렇게 분석하는 이유 중 하나는 빛기둥 바로 아래쪽에 배로 추정되는 발광체가 있었고, 빛기둥이 나타났다가 사라진 시간이 구름 이동 시간과 일치하는 점이 반사현상이라는 것이며, 기상청 역시 불빛에 의해 생긴 반사현상일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다. 


포항한동대_빛기둥 2015년 12월에 나타난 포항 한동대에서 발견한 빛기둥

한동대_빛기둥 포항 한동대 생활관 뒷편 하늘에15개 가량의 은빛 빛기둥이 희미해졌다 뚜렷해졌다를 반복하며 7시경에서 시작하여 밤11시경에 사라졌다.



이러한 빛기둥이 밤하늘을 수놓은 것은 이번만이 아니라 2013년 10월에도 부산 해안가에서 이런 현상이 관측되었고, 2015년 12월에는 포항 한동대 생활관 뒷편에도 수시간 동안 나타났다. 당시 전문가들은 포항 인근 오징어잡이 배의 불빛이 구름속 눈 결정에 반사되어 이런 현상이 나타난 것으로 분석했다. 


#부산하늘 #빛기둥 #성경다니엘 #앞일예언 #아닐까

 

by 레몬박기자

레몬박기자 오늘의 사진 바로가기 클릭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하트 한 번 눌러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