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08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309
Total
4,428,434
관리 메뉴

레몬박기자의 카메라여행

제주의 아름다운 교회 신도 교회 본문

국내여행

제주의 아름다운 교회 신도 교회

레몬박기자 2018.10.13 12:34


제주 신도리에 신도교회가 있다. 

이름만 들으면 제주도의 가장 신실한 신도들이 모인 곳일 것 같은 신도교회

이 교회는 섬기는 목사들 간의 의리가 남다른 교회로 알려져 있다. 

목사들의 의리가 넘치는 신도교회, 과연 어떤 교회인지 가보자. 




신도교회 _마을입구신도교회가 있는 신도1리 도원마을. 보이는 저 길을 따라 조금 들어가면 신도교회가 있다.


ㅅ신도교회 _입구 길을 따라 조금 들어가면 신도교회가 보인다. 그런데 입구 간판만 있지 대문이 보이지 않는다. 그리고 교회소개와 예배 안내를 이렇게 벽화로 해 놓은 교회를 처음 본다.


신도교회 _본당 본당 건물은 아주 아담하다. 시골스럽다고 해야 하나? 정감이 간다.


신도교회 _김응창선교비 현재 이교회를 담임하고 있는 분은 이상식 목사이다. 그런데 그 전임 담임목사가 김응창 목사. 둘은 모두 서울의 장로회신학교 신대원 동기라고 한다. 전임 김응창 목사님이 목회 도중 순교하셨고, 후임으로 동기인 이상식 목사님이 부임하셔서 그 뒤로 잇고 있다고 한다. 교회 앞마당에 이렇게 김응창목사 선교비를 세워두었다.



계단을 따라 본당으로 올라가 보았다. 


신도교회 _본당강대상 뒤에 장막이 드리워져 있고, 옆 창으로는 커튼이 쳐져 있는.. 그런 옛 정취가 흐르는 교회 본당의 모습


신도교회_ 강대상 강대상을 보니 설교단과 사회자단이 구분되어 있고, 또 아랫강단이 있다. 그리고 스크린이 설치되어 있고, 반대편에는 화이트보드가 있다. 이 목사님은 강의를 좋아하시는가 보다.


신도교회 _게시판 본당 벽에 설치되어 있는 게시판.. 세 가지 기독교 신문과 교회 성도들의 사진이 있다.


신도교회 _주보교회 뒤편에는 성경책과 주보가 있다. 교회앞 교단 마크를 보니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교단 소속의 교회임을 알 수 있다.


신도교회 _사택교회 담임목사 사택인가 했더니 아니라고 한다. 담임목사 사택은 건물 뒷편에 있다고 한다.




아쉬운 것은 화잘실 옆에 큰 무화가 나무가 있었는데, 열매가 아직 익지 않았다. 

익었으면 체면 불구하고 목사님께 몇 개 달라했을 터인데.. 


신도교회의 부흥을 기원합니다. 



 

by 레몬박기자

저와 동맹블로그인 우리밀맘마의 "행복한 맘S" 바로가기 클릭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하트 한 번 눌러주세요.




2 Comments
  • 이상식 2018.10.14 17:00 우리 신도교회당이 있는 마을 이름 자체가 신도리입니다. 교회의 이름은, 시골교회들이 거의 그렇듯이, 마을의 이름을 따라 지은 것이죠. 그런데 맨 위의 사진에 보면 '도원 마을'이라는 표지석이 있죠? 이 이름은 신도라는 이름으로 바뀌기 이전의 이름입니다. 우리 신도 마을 옆에 있는 마을의 이름은 예전부터 지금까지 '무릉리'로 불리고 있는데요. 곧 옆 마을과 우리 마을의 예전 이름을 합하면 '무릉도원'이 되는 것이죠. 그런데 전해지는 말에 의하면 언젠가 이 지역의 원님이 '도원'이라는 마을 이름을 '새로운 도원'이라는 의미를 담아서 '신도'로 바꿨다고 합니다. 현재 우리 신도교회는 한자에서 '하나님'을 뜻하는 '신'과 '도읍' 혹은 '도성'을 뜻하는 '도'의 의미로 재해석해서 '하나님의 도성 신도교회'로 표기하여 부르고 있습니다. :)
  • Favicon of https://pdjch.tistory.com BlogIcon 레몬박기자 2018.10.17 13:37 신고 이상식 목사님 댓글로 저의 궁금한 점을 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제주에 들릴 때가 있으면 꼭 찾아뵙고 인사드리겠습니다.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