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감과 파장

사진강좌,신나는 눈썰매장, 생생한 즐거움을 카메라에 담는 방법 본문

사진강좌

사진강좌,신나는 눈썰매장, 생생한 즐거움을 카메라에 담는 방법

레몬박기자 2010. 1. 19. 17:02


겨울하면 역시 아이들에게는 신나는 눈썰매장이 최고의 인기 놀이일 것입니다.
하얀 눈 위를 눈썰매 기구를 타고 미끄러져 내려오는 기분 ~
이건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엄청난 즐거움이 됩니다.
오늘 그 즐거운 눈썰매장으로 가봅시다.
그리고 이렇게 빨리 움직이는 인물을 어떻게 해야 좀더 생생하게 담을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죠.



두둥 ! 모두 정렬했나요? 그렇다면 달려보세요. 하기 전에 ~~ 사진사는 재빨리 다음 카메라의 상태를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1. 사진촬영방식은 A인가? 왜냐면 조리개 조절이 편하기 때문이죠. 이때는 S모드로 해도 좋습니다.

셔터 스피드를 250 이상으로 설정해둔다면 미끄러져 내려오는 물체를 생동감있게 순간동작으로 포착할 수 있습니다.
A 모드가 좋은 것은 조리개를 최대 개방 또는 4이하로 했을 때 초점을 둔 인물을 생생하게 잡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사진을 찍는 거리가 있기 때문에 f4 정도로도 아웃포커싱이 됩니다.
아웃포커싱을 염두에 두고 촬영할 것이라면 A모드로, 순간포착을 원한다면 S모드로

2. 셔터스피드 확보가 관건이기에 ISO는 400정도로 ..
이정도면 어떤 기종이라도 노이즈의 규제를 받지 않고 좀 더 빠른 셔터로 담을 수 있습니다.


3. 측광은 멀티로 해주세요.

4.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초점방식은 니콘은 C 모드로, 캐논이라면 all focus 로 해두세요.
그래야 카메라가 사람의 움직임에 따라 자동으로 초점을 잡아두기 때문이죠,
지금 저렇게 대기하고 있는 인물 중 찍어야 될 사람에게 반초점을 잡은 채 손가락을 떼지 말고 기다리세요.
그러면 이후 피사체가 움직일 때 카메라의 초점도 자동으로 계속해서 잡아줍니다.
그러다 가장 찍고 싶은 순간에 연사를 날리는 것이죠.  


5. 셔터방식은 연사모드로
찍고자 하는 인물을 반초점 상태로 계속 보고 있다가 적당한 시점에서 연사를 날리면 다양한 표정도 잡을 수 있거니와
패닝샷이 되어 더욱 스피드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파일 크기는 "중"이나 "소"로 해주세요. 그래야 연사속도가 제대로 나옵니다.
그리고 중,소로 촬영해도 11R 사이즈 정도로 확대인화하는데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6. 화이트밸런스는 A모드 또는 K온도 4800- 5200정도
A모드로 했을 때 조금 노란끼가 돌 수도 있습니다. 구름모드로 해놓면 겨울에는 가장 적당한 색온도가 아닐까 싶네요.

7. 렌즈는 당근 망원으로 끼워야겠죠.
이런 경우 헝그리 렌즈도 아주 좋은 성능을 발휘합니다.
렌즈 최대개방을 해놓으면 200밀리 화각에선 10미터 뒤에서 찍어도 어느정도 아웃포커싱이 되거든요.   




자, 이렇게 당신의 카메라를 준비시키셨나요? 그렇다면 멋지게 담아보세요.





좀 더 다양하고 재밌는 사진을 보여드리려고 했는데 아무리 찾아도 이 외 사진이 보이지 않네요.
아마 지난 번에 하드 용량 늘린다고 걍 지워버렸던 모양입니다.
사진 찾는대로 추가해서 좀 더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할께요. 죄송합니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