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감과 파장

내가 만든 포토앨범, Best Baby 본문

사진과 낙서

내가 만든 포토앨범, Best Baby

레몬박기자 2010. 12. 18. 12:21

한 번씩 포토앨범이나 압축앨범 주문을 받아 제작해드리고 있습니다. 흠 ~ 알바죠. ㅎㅎ 올해도 한 100여권 제작해드렸는데 수입은 그리 좋은 건 아닙니다. 인터넷에 워낙 싸게 공급하는 업체가 많아서 저 같이 제대로 만드는 사람들은 가격 경쟁에서 많이 밀리거든요. 압축앨범도 다 같은 것이 아니라 가격 따라 질적인 차이가 많이 납니다. 일단 색감이나 종이질 그리고 종이 두께와 제본의 질에서 차이가 나기에 언뜻 보긴에 다 괜찮아 보여도 시간이 지나면 질이 떨어지는 제품은 변색이 되든지 아님 휘어지든지 종이가 갈라지게 되죠. 압축앨범은 제가 제작하는 곳이 따로 있었는데 그 업체 부도가 나는 바람에 한 번은 스냅스라는 업체에 맡긴 적이 있습니다. 오늘 그 업체에 가보니 제 작품이 하나 남아 있길래 살짝 공개해봅니다. 이분은 자신이 찍은 가족 사진을 이렇게 포토앨범으로 제작해서 소장하시는데 참 좋다고 생각합니다. 총 세 권을 만들어드렸는데 두 권은 좀 질이 좋은 제품으로 만들어드렸고, 마지막 한 권은 스냅스에 맡겼습니다.  이거 공개해도 되냐고 예전에 제게 일을 맡기신 분에게 양해를 구하긴 했는데 혹시 잊어버리셨음 어쩌나 쪼매 걱정은 되네요. ㅎㅎ 앨범 제작하시려는 분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즐건 주말 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