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감과 파장

미국여행,아케데미 시상식이 열리는 코닥극장 본문

외국여행

미국여행,아케데미 시상식이 열리는 코닥극장

레몬박기자 2011. 3. 24. 05:30

헐리우드 여행 둘째 날입니다. 오늘은 오스카상 시상식이 열리는 코닥극장으로 여러분을 안내합니다. 헐리우드 이곳 저곳을 돌아다니는데, 가이드가 여긴 꼭 봐야 한다면서 이끈 곳이 이곳입니다. 저도 코닥이라는 브랜드에 대한 상당한 호감이 있기에, 건물이름을 듣고는 여기 가면 코닥 제품을 좀 싸게 살 수 있나 했더니 그게 아니더군요. 여기가 매년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그 해 미국영화의 총 결산을 하는 아카데미 시상식이 열리는 곳이더군요. 극장으로 가기 위한 긴 계단에 서서 마치 제가 레드카펫을 밟고 올라서는 유명한 배우가 된 기분.. 그렇게 상상해보는 것도 좋았습니다.  






 
코닥극장이 어떤 곳인지 네이버 백과사전을 보니 아래와 같이 설명을 하네요.


코닥극장은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엔터테인먼트 빌딩인 할리우드 앤드 하일랜드 센터(Hollywood & Highland Center)내에 있다. 2001년 11월 개관하였으며, 총 수용 인원은 3,400명이다. 2002년 제 74회 아카데미 시상식(Academy Awards Ceremonies)이 열린 이래, 매년 아카데미 시상식장으로 이용되고 있다. 로크웰 그룹(Rockwell Group)의 데이비드 로크웰(David Rockwell)이 설계 초부터 아카데미 시상식을 염두에 두고 설계하였다. 건설에 총 9,400만 달러가 소요되었으며, 코닥 사(Kodak company)가 7,500만 달러을 지원하였다. 가로 34m, 세로 18m인 무대는 퍼듀 대학(Purdue University)의 엘리엇 음악 강당(Elliot Hall of Music)과 함께 미국에서 가장 큰 무대로 꼽힌다. 세계 정상급 팝 가수들이 공연을 했으며 뮤지컬, 오페라 등 대형공연의 무대로 이용되고 있다.

[출처] 코닥 시어터 [Kodak Theatre ] | 네이버 백과사전







코닥극장은 극장뿐 아니라 건물에 쇼핑몰이 함께 있어서 시간 보내긴 참 좋은 곳이더군요.






시상식 때에는 이곳에 차가 들어서서 배우가 내리면 레드카펫을 밟고 계단을 따라 극장으로 올가간다고 합니다. 아래 사진에 보시는 것처럼 긴 계단을 따라 올라와서 극장으로 들어가는 것이죠. 한장은 극장입구 쪽에서 또 한장은 건물 입구에서 찍었습니다. 사람들이 대부분 여기서 사진 한 장 찍고 가더군요.






건물 한 가운데는 이런 노천 분수대가 있습니다. 더운 여름 아이들이 여기서 신나게 놀더군요. 저도 미친척하고 가운데 한 번 들어가보고 싶었는데 혹 다음날 신문에 날까 싶어 참았습니다.






혹 오스카상이 어떻게 생겼는지 모르는 분이 계실까봐 상점에서 파는 것 보여드립니다. 코닥극장 맞은 편에 있는 가게인데, 여기 엄청난 양의 오스카상패가 진열되어 있더군요. 하나 사고 싶은 걸 겨우 참았습니다.








내일은 헐리우드의 브랜드라고 할 수 있는 스타들의 손도장이 찍혀있는 명예의 전당을 찾아가 보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