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감과 파장

양산아구찜, 그 이름도 거창한 국민아구찜 과연 그 맛은? 본문

맛집 멋집 유명한집

양산아구찜, 그 이름도 거창한 국민아구찜 과연 그 맛은?

레몬박기자 2013. 10. 31. 10:20


양산맛집, 양산 아구찜,풍성한 해물 그리고 양념이 정말 맛있는 국민생아구찜





양산에 살면서 가장 아쉬운 것 중 하나가 제가 좋아하는 아구찜을 잘 못먹는다는 것입니다.
아구찜 하는 곳이 있기는 한 것 같은데, 그리 추천을 안하시더군요.
그런데 며칠 전 지인이 정말 맛있는 아구찜집이 있다며 식사에 초대해주셨습니다.
반신반의.. 양산 남부시장 아래쪽에 있었는데, 이름이 참 거창했습니다.
바로 "국민 아구찜" 정말 국민적인 사랑을 받을만한 아구찜일까? 일단 그 집으로 들어가봤습니다.
 

양산맛집_국민생아구찜

국민생아구찜 입구, 간판이 참 산뜻합니다.

양산맛집_아구찜

입구입니다. 주차장이 넓어 차로 오실 때 주차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네요.

아구찜_국민아구찜

주문한 아구찜이 나왔습니다. 그런데 먹기 전에 찍어야 하는데, 그저 먹는데 정신이 팔려서 먹다가 찍었습니다.

양산맛집_국민아구찜

함께 식탁에 차려진 밥과 반찬들 그리고 아구찜입니다.



이 집 아구찜의 특징은 두가지입니다.

하나는 일반 아구찜과는 달리 이집은 해물아구찜입니다. 사진에 보는 것처럼 아구찜은 벌써 다 먹었고, 남은 것은 각종 해물들입니다. 해물들이 참 풍성하게 들어 있습니다. 아구에다 싱싱한 해물까지 곁들여 먹으니 정말 괜찮네요.

또 하나의 특징은 양념이 정말 맛있습니다. 맵지도 않고 그러면서 살짝 매운듯하고, 또 그러면서 감칠맛이 나는 그런 양념입니다. 어떻게 이런 양념을 개발했을까요? 절 초대한 지인도 여기 와서 우연히 이걸 먹어보고는 혼자 먹기 아까워서 우리 부부를 초대하였다고 하네요. 이거 소문만 제대로 나면 정말 대박날 것 같습니다.




먹어보니 정말 맛있어서 그래서 대박나라는 마음으로 "국민생아구찜" 오늘 포스팅합니다.


그런데 먹는데 바빠서 가격이랑 가게 풍경은 담을 생각도 못했네요. 저희가 먹은 것은 아구찜 대자로 3만원이었습니다. 가격도 괜찮네요. 양은 큰 접시 하나로 성인 네 명이 먹었는데, 다 먹기 힘들정도로 많았습니다. 양산에서 아구찜 생각나신다면 지체없이 달려가십시오.후회하지 않을 겁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