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감과 파장

흔한 이스라엘 여군, 하지만 흔하지 않는 미모의 여군의 모습 속에 숨겨진 군사비밀 본문

오늘의 이슈

흔한 이스라엘 여군, 하지만 흔하지 않는 미모의 여군의 모습 속에 숨겨진 군사비밀

레몬박기자 2015. 12. 2. 23:39

 

현재 이스라엘의 인구수는 약 600만 명. 적정수준의 상비군 숫자의 마지노선이 3%이며, 인구비례 상 어쩔 수 없이 여성도 군대를 가야하는 현실이다. 현재 이스라엘군은 예비군이 국방의 주축이며, 예비군 훈련의 강도가 강하다. 장교출신은 45일, 사병은 30일간 예비군 훈련을 받아야 한다. 전쟁이 발발하면, 순식간에 60만명으로 증편 돼 전장에 투입되며, 그들의 전술은 단기결전과 속전속결에 집착한다.

 

 

 

 

 

현재 이스라엘 여성의 복무기간은 18개월이며, 이스라엘 군의 여성비율은 꽤 높다. 장성급 중 여성이 차지하는 비율이 15%이고, 전체 이스라엘 군에서 여군이 차지하는 비율은 30%에 이른다. 이스라엘군에는 총 850종의 보직이 있으며, 이 중 여성들은 약 280여종의 보직에 배치됐고, 대부분은 비전투 업무이다.

 

이렇게 여군들이 비전투 업무에 종사하게 된 것은 예전 중동전쟁 때 여군을 전투보직으로 배치했는데, 동료 여군이 적군의 손에 전사하자 남자 군인들이 이성을 상실하게 되어 통제불능의 상황이 된 적이 있다. 그래서 여군을 보호하기 위한 차원이기도 하지만, 남자군인들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이기도 했다.

 

한가지 특기할 만한 사항은 우리나라와는 비교도 안될 정도의 급여를 받고 있다. 이스라엘군의 월급은 기본 150만원에 생명수당이 지급되며, 전사시보상금 6억원이다. 여군의 경우에는 이보다 더 많은 수당이 지급된다고 한다.

 

 

 

 

 

 

 

 

 

 

이스라엘 젊은이들도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군대를 가지 않으려 하며, 이는 여성들도 마찬가지다. 여성들이 하는 흔한 방법은 위장결혼, 위장이혼이다. 결혼을 할 경우에는 징집에서 면제가 되는 걸 이용한 것이다.

 

대표적인 예가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의 연인이자, 세계적인 슈퍼모델이며, 맥심이 선정한 ‘2012년 세계에서 가장 섹시한 여성’인 바르 라파엘리이다. 그녀는 18세가 돼 군대에 가야 할 상황이 되자 라파엘리는 가족과 친한 측근을 내세워 결혼을 하고, 그런 다음에 슬그머니 이혼을 하였다. 이렇게 해서 군 면제를 받았다.

 

 

 

바 라파엘리

 

 

 

 

인터넷에 미모의 이스라엘 여군들 사진들이 많이 돌아다니고 있다. 그런데 이 미모의 이스라엘 여군들이 모델이라고 한다. 이렇게 미모의 여군 모델을 동원하여 섹시한 사진들을 찍어 인터넷에 유포하는 이유가 있다.

 

현대에서 일어나는 많은 전쟁들 중 이스라엘이 깊숙이 개입되어 있고, 이스라엘의 잔혹한 민간인대상 공격행위가 군부를 제외한 이스라엘 자국 내에서조차 심각하게 비난받고 있고, 이는 곧 군에 대한 부정적인 인상과 함께 군 기피현상으로 다가온다. 그래서 나온 한 가지 방안이 바로 모델들을 동원해 노출도 높은 사진들을 찍어 인터넷에 유포시키는 것이다. 이를 통해 이스라엘군의 이미지를 세탁하는 것이다.

 

 

 

by 레몬박기자

저와 동맹블로그인 우리밀맘마의 "행복한 맘S" 바로가기 클릭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하트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