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255
Total
4,754,628
관리 메뉴

공감과 파장

위안부 협상 병신년을 앞둔 현 정부 최고의 병신짓 본문

오늘의 이슈

위안부 협상 병신년을 앞둔 현 정부 최고의 병신짓

레몬박기자의 레몬박기자 2015. 12. 29. 22:27

반응형

2015.12.28. 한일 양국은 위안부 문제를 국장급 실무협의를 시작한지 1년 8개월만에교장관회담에서 타결했다. 윤병세 외교부 장관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외무상은 이날 오후 서울 외교부 청사에서 외교장관회담을 통해 위안부 문제 해결방안에 합의했으며, 양국이 합의한 내용은 세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1) 일본 정부의 책임 통감
2) 아베 총리의 사죄 표명
3) 위안부 재단 설립비용으로 10억 엔 지원 등이다.

 

외형상으로 보면 일본 정부 차원의 책임을 통감한다는 것과 아베 총리의 사죄가 있어서 잘한 합의가 아닌가 싶다. 하지만 그 이면을 들여다 보면 이보다 더 졸속일 수 없다. 아니 협상이 아니라 그저 이전부터 일본이 주장하던 내용이 100% 현 정부가 수용해주는 것도 모자라서 이번 협상으로 불가역적으로 해결되었다고 천명함으로써 한국정부가 일본에게 정부차원의 면죄부까지 쥐어준 결과가 되었다.

 

이번 협상이 그렇다면 왜 졸속협상이며, 현 정부 최고의 병신짓이라고 할 수 있는가?

 

먼저 이번 협상에 나선 정부와 외교부 장관은 위안부 문제의 핵심이 뭔지도 모른 채 협상에 임했다는 것이다.

위안부의 문제는 단지 피해를 당한 위안부 할머니들에게 일본의 속이 뻔히 보이는 입바른 사과와 몇 푼의 금전적인 보상이 아니었다. 일본이 전범국으로 저지른 자신들의 만행을 반성하고, 피해를 입힌 위안부 할머니들에게 국가적 차원의 배상을 통해 추후 일본이 이와 같은 범죄를 다시 저지르지 않도록 하는 것에 있다. 하지만 이번 협상에 나선 정부와 외교부는 이런 역사의식을 전혀 찾아볼 수 없었고, 그저 이 일로 더이상 귀찮게 되지 않길 바라는 모습이 역력이 드러난다. 그러다 보니 한국 외교부가 아니라 일본 외교부의 2중대 같은 행태를 보인 것이다.

 

이전까지 위안부 문제의 핵심은 크게 다섯가지로 볼 수 있다.

 

 한국

쟁점  

일본  

 법적 책임 인정하라

법적 책임  

청구권 협상으로 법적 책임 종결  

 최대 20억엔, 194억원

 피해자 배상

 1억엔, 한국도 기부해서 기금 마련

 일본총리가 직접 피해자 찾아 사과하라

 사과 방식

 편지 형식으로 "책임" "사과" 언급

 절대 안된다.

 소녀상 이전

 남산으로 자발적 이전

 할머니 한분이라도 반대하면 절대 해결 불가

 해결 수준

 이번으로 최종 협상

 

 

그런데 이번 협상의 내용을 보면 일본 정부가 요구하는대로 모두 이루어진 것을 볼 수 있다. 그나마 피해자 배상금액이 1억엔에서 10억엔으로 증가한 것뿐이다. 그것도 배상이 아니라 보상이다. 위안부 피해 여성이 20만명으로 추정하고 있는데, 1인당 5만원이다. 한일 양국 정부의 눈에는 한 여인의 꽃다운 인생과 그 영혼이 겨우 5만원으로밖에 보이지 않는 것이다.  

 

위안부 문제에 있어 법적책임이 왜 중요할까?

이번 협상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사항이 바로 법적 책임이라고 할 수 있다. 법적 책임이 명시되어야 일본은 위안부 문제에 대해 자신들이 저지른 범죄를 국가적으로 인정하여국회 차원에서 이에 대한 법적인 조치를 취하게 되고, 국가적인 배상을 피해자들에게 하게 되는 것이다. 그리고 자신들의 범죄를 역사 교과서 등에 명기하여 다시 이런 범죄를 저지르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즉 범죄를 저지른 자가 스스로 자신의 범죄를 인정하며, 이에 따른 법적인 책임을 지도록 하는 것이며, 위안부 할머니들이 요구하는 것이 바로 여기에 있다. 하지만 이번 협상은 그런 내용은 모두 빠져 있다. 논의 과정에서 피해 당사자들은 완전히 배제되었으며, 법적인 책임 역시 명기되지 않은 채 일본 총리의 도의적인 책임만 언급하고 있고, 진상조사와 책임자 처벌은 저 멀리 안드로메다로 던져 버렸다.   

 

가장 중요한 핵심 사항은 다 빠져 있고, 대신 일본이 주장하는 내용만 모두 수용하겠다는 것이니 이걸 어찌 협상했다고 말할 수 있으며, 이런 식의 협상을 해놓고도 잘했다고 자화자찬하고 있으니 이걸 병신짓이라고 말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이번 협상은 위안부 할머니들을 두 번 죽이는 것과 다름 없으며, 국가적인 치욕이 아닐 수 없다.

사실 위안부 문제는 협상할 사안이 아니다. 범죄자에게 무슨 협상을 하는가?

협상이 아니라 네가 저지른 범죄가 이것이니 자수하여 광명찾으라며 주리를 틀어야 할 일이다.

그래도 예전 김영삼 대통령은 버르장머리를 고쳐주겠다고 큰 소리라도 쳤는데

현 정부는 소리칠 힘도 없는가 보다.

  

 



 



by 레몬박기자

(☞클릭) 레몬박기자의 오늘의 사진 바로가기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하트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9 Comments
  • Favicon of https://konn.tistory.com BlogIcon Konn 2015.12.29 23:30 신고 공감합니다. 대충 덮고 넘어가려는 한국과 최대한 손해 안 보려는 일본의 딜인데 이 꼬라지 나는 게 당연한 거죠.
  • 하... 2015.12.30 02:21 하....일본 정부가 저러는 상황에서 위안부 할머니들 변호는 못할망정 빨리 끝내려고 하는 한국 정부 그네년...전 정부보다 나은걸 보여줘라
  • 구리맘 2015.12.30 07:14 대를 이어 나라를 팔어 먹고 있죠!
    100억? 저돈 제게는큰돈이지만 지들 비자금만 털어도 나오는 저돈으로
    우리의 자존심을 팔아 차우다니!
    탄핵 해야 합니다.
  • 대한민국에 정의는 없다. 2015.12.30 14:02 전 박근혜 찍엇던 사람입니다.
    너무 부끄럽고 치욕적여서 박근혜 찍은 제손을 잘라보리고 싶습니다. ㅠ
  • 에효... 2015.12.30 15:52 전범과 협상이라니요...
  • 진짜 미쳤습니다 2015.12.30 16:30 대한민국의 자존심을 단돈10억엔에 팔다니 미친나라 진짜 자주성이 부족하고 민족성도 없는 나라
  • BlogIcon eksldpf7 2016.01.02 13:29 진짜 안티할 생각 없는데...
    박근혜정부는 정치로 안티만드는데...
    탁월하네요!!!
    정말 갈수록 정 떨어지는데~~ 짱이예요!!!
    담 선거때 누굴 찍어야 할지는 아직 모르겠지만~~
    누굴 꼭 피하고 가려내야 할지는 감이 오네요
  • BlogIcon ks lee 2016.01.08 02:12 이게 국가로서의 책무를 불이행하고 부정하는것. 국민의 안위와 재산을 보호해야할 정부가. 그리고 동성으로서 여자가 감당할수준이 넘어선. 친일파와 그 기득권자의 안하무인. 불법이 합법인 나라. 우리네 정부가 국민에게 주는 피해가 더 뼈아프고 가슴속 상처가 너무 큰것을 배부르게 사는 천박한것들에게 아 로 새겨줘야 합니다. 내 일이 아니어도 복창 터지는데. 어째서 한민족이란것들이 저럴수 있겠나요. 매국노 란 저들을 지칭합니다.
  • 전찬윤 2016.01.19 22:01 일본 동경 일대에 2029 - 2031년 경에 진도 10 이상의 초 강력한 지진 발생


    우와 유익하고 좋은 내용, 예쁜 사진 들 감사합니다.
    신선하고 유익한 내용에 감동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한 내용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평신도가 쓴 신간을 반디앤 루니스 인터넷 서점에 우연히 들렸다가 구입해서 읽었는데 유익했습니다. 참고로 알려드립니다.

    신간 도서명: 예금통장을 불타는 아궁이에 던져 버려라. (저자 문석호 MJ 미디어 출판사 393쪽)

    주요내용: 하느님 자비에 관한 내용, 김 수환 추기경님을 시복해야 한다, 성경에 관한 내용들, 우리나라도 교황을 배출해야 한다, 찬송가에 관한 내용, 서울대교구를 분할해야 한다, 교회의 개혁, 결혼을 잘 준비하는 방법, 이혼(황혼 이혼 등)을 방지하는 방법, 자살 방지 방안, 우리나라 동포(교포) 3세가 2052년에 미국의 대통령이 될 것이다, 일본 동경 일대에 2029 - 2031년 경에 진도 10 이상의 초 강력한 지진이 발생하여 수백만명이 사망하고 재산피해가 막대할 것이다. 지진으로 일본은 정치 경제, 사회적으로 지금까지 역사상 없었던 초 강력한 지진으로 어마어마한 재앙의 피해를 맛볼 것이다. 청년 실업 해소 방안, 청년들에게 희망을 주는 방안 등, 성모님의 은총으로 파티마에 성모님이 발현하신지 100주년이 되는 2017년에 우리나라 통일의 기운이 최고조에 달할 것이다. 저자는 반포성당의 전례분과장, 성경 백주간 봉사자, 구역장, 독서단장, 꾸르실료 단원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청담성당에서 1년 365일 새벽 4시 반에 집을 나서 아침 미사에 참례하고 성체 조배를 한다고 합니다. 저자는 성모님의 은총으로 2017년 통일을 단정적으로 내비치고 있었습니다. 성모님의 은총을 굳게 믿고 있답니다. 교회도 사랑의 통일 비용을 적립해야 한다고 제시하고 있습니다. (저자 문석호 MJ 미디어 출판사 393쪽)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