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감과 파장

문재인 대통령의 거침없는 소통행보를 소개한 '주간 위클리문' 본문

위클리문

문재인 대통령의 거침없는 소통행보를 소개한 '주간 위클리문'

레몬박기자 2017. 5. 13. 20:28

문재인 대통령의 소통 행보가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비서실장 등 주요 인선에 대해 국민 앞에서 직접 설명했고, 비문계를 끌어안았다. 집무실을 본관에서 비서동으로 옮기는가 하면 비서들과 함께 커피를 들고 격의 없이 산책하는 모습도 크게 주목 받았다. ‘웨스트윙’을 비롯한 미국 영상물이나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을 통해 접하고 우리 국민들이 크게 부러워했던 장면들을, 신임 대통령이 현실로 만들어주고 있는 것이다. 그동안 우리 대통령은 국민들에게 상당히 먼 존재였는데, 문 대통령은 주민들과 자연스럽게 셀카를 찍는 모습까지 연출했다. 12일엔 청와대 기술직 직원들과 함께 구내식당에서 밥을 먹었는데, 기술직 직원들에게 이런 일은 처음이었다고 한다. 언론은 연일 문 대통령의 파격 행보라며 소식을 전했고, 국민들은 이제야말로 ‘비정상의 정상화’가 이루어졌다며 환영하고 있다. 문 대통령의 임기를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국민이 80% 수준까지 폭등했다. 


이런 대통령의 행보를 한 네티즌(발행인 : 더레프트)이 미국의 유명 잡지 위클리를 패러디해 '주간위클리문' 이라는 화보형태의 온라인 잡지로 만들어 화제가 되고 있어 소개한다. 



원문링크 -> https://drive.google.com/file/d/0Bx2OGLKoz_4lUUJlVVVrb2ExY0E/view?usp=sharing 



고등학교에 다니는 내 딸이 내게 이런 말을 한다. 


"아빠 이제 우리나라에도 대통령이 생겼어요. 10년만에 진짜 대통령 같은.. " 


정말 이 날을 얼마나 기다려왔던지 .. 


 

by 레몬박기자

레몬박기자 오늘의 사진 바로가기 클릭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하트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