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감과 파장

금천구 시흥동 '24시 한방전주콩나물국밥' 나의 오랜 단골집 본문

맛집 멋집 유명한집

금천구 시흥동 '24시 한방전주콩나물국밥' 나의 오랜 단골집

레몬박기자 2022. 3. 24. 14:58

서울 시흥동에 나의 절친이 있다. 

일년에 한 두번 서울에 갈일이 있을 때 나는 항상 내 친구집에서 지낸다.  

아침이 되면 친구는 언제나 여기 24시 한방전주콩나물국밥집에서 아침을 대접한다. 

10년 이상을 반복하다보니 나도 여기 24시 한방전주콩나물국밥집이 단골이 되어버렸고 

서울에 갈 때 꼭 여기서 아침을 먹어야 서울 온 기분이 든다. 

 

 

시흥동에 있는 24시한방전주콩나물국밥(시흥점)

 

친구도 여기가 단골집이다보니 

가면 사장님이 항상 인도해주는 방이 있다. 

 

 

 

아침 8시경이면 이미 여긴 만원이다. 

오늘은 늦잠을 자서 조금 늦게 가보니 한산해서 

다행히 친구랑 편안히 식사를 할 수 있었다. 

 

 

콩나물국밥

 

역시 아침 식사에 콩나물국밥만한 것이 없다. 

양도 푸짐하고 먹으면 속이 시원해진다. 

생계란을 하나 깨서 넣고 언제나 국물까자 싹 다 비워버리게 된다. 

 

 

 

그리고 함께 나온 만두.. 이집 만두는 갈비맛이다. 

갓 나왔을 때 사진을 찍어야 하는데 

워낙 만두를 좋아하다보니 만두가 나오자마자 손이 가버렸다. 

 

 

 

오랜만에 만난 친구 하지만 늘 곁에 있었던 것처럼 다정한 친구와 

콩나물국밥을 먹으며 이런 저런 이야기 하다 보니 

국밥도 만두도 다 내 뱃속으로 사라져버렸다. 

역시 식사는 좋은 사람과 먹어야 소화도 잘되고 맛도 좋은 법 

친구야 고맙다.. 

 

by 레몬박기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