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감과 파장

청도 유등연지 카페 '덕남' 커피도 빵도 딱 내 취향 본문

맛집 멋집 유명한집

청도 유등연지 카페 '덕남' 커피도 빵도 딱 내 취향

레몬박기자 2022. 7. 25. 21:44

경북 청도에 연꽃단지로 유명한 연못이 있습니다. 

바로 유등연지입니다. 

☞청도 가볼만한곳 '유등연지' 연꽃 보며 '군자정'에서 멍 때리기

 

 

청도 화양읍에 위치한 유등지는 본래 유등연지 혹은 유호연지라고 불리며, 

여름마다 만개하는 연꽃으로도 유명한 연못입니다. 

 

 

 

유등연지, 카페가 있는 풍경
유등연지, 군자정이 있는 풍경

 

 

유등연지는 청도 8경 중 제5경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도 아침 일찍 청도를 향해 출발 .. 8시 30분 경 도착해서 

열심히 연못과 연꽃을 찍었습니다. 

그리고 더위를 피해 군자정에서 한참을 쉬다가 

렌즈를 바꿔 달고 다시 유등연지를 돌면서 열심히 사진을 찍었습니다. 

그러다 이젠 정말 에어컨이 있는 시원한 카페에서 쉬어야겠다는 생각에 

근처에 있는 카페를 찾았습니다. 

 

 

 

 

 

유등연지 주변에 최근에 새로 생긴 예쁘고 세련되고 또 크고 멋진 카페들이

군자정 맞은 편 산 아래에 진을 치고 있습니다. 

저는 그 중 제일 왼쪽에 있는 카페 '덕남'으로 갔습니다. 

카페 '덕남' 솔직히 이름이 특이해서 갔습니다. 

 

가서 사장님께 물어보려구요.. 아쉽게도 사장님은 안계시고,

아주 친절한 직원이 저를 맞이해주네요. 

 

 

 

카페 덕남

 

카페 덕남 왼편에는 아주 큰 주차장이 있습니다. 

30대 정도는 충분히 주차할 수 있는 그런 공간이 있고 

거기 주차한 후 길을 따라 들어가면 잘 가꾼 정원이 나옵니다. 

 

 

인공폭포도 있구요
정자도 있습니다.

 

실내로 들어오니 엄청 시원하네요. 

정말 살 것 같습니다. ㅎㅎ 

청도의 여름 날씨 정말 장난 아닙니다. 

 

 

 

 

저는 아메리카노와 샌드위치 그리고 빵을 하나 주문했습니다. 

시간이 점심시간 대라 점심 겸해서 먹으려구요. 

커피와 음식을 들고 2층으로 올라갔습니다. 

 

 

 

 

 

정말 깔끔하고 세련된 실내 

식탁도 여러 종류로 구비되어 있어 

취향에 맞게 가서 앉으면 됩니다. 

 

 

 

 

저는 작은 테이블을 하나 차지 했습니다. 

그런데 2층에서 보는 풍경이 너무 좋네요. 

 

 

 

 

아메리카노는 고소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취향인데 .. 기분이 좋아지네요. 

그리고 샌드위치와 빵과 함께 먹으니 서로 조합이 잘 된 구성입니다. 

 

 

 

 

 

커피를 마시며 찍은 사진도 보고 또 핸폰으로 이것 저것 검색도 하고 

한 시간 정도를 머물다 나왔습니다. 

안락하고 편안하고 거기에 좋은 경치까지 보면서 쉬니 

몸과 마음이 저절로 힐링이 되고, 또 힘도 나네요. 

나오는 길에 아쉬워서 예쁜 카페 '덕남' 다시 찍었습니다. 

다시 봐도 멋있네요. 

 

 

▶ 청도 가볼만한곳 '유등연지' 연꽃 보며 '군자정'에서 멍 때리기

 

 

by 레몬박기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