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감과 파장

부산 사직동 갈비 '마울진' 마음을 울리는 진짜 갈비찜의 맛 본문

맛집 멋집 유명한집

부산 사직동 갈비 '마울진' 마음을 울리는 진짜 갈비찜의 맛

레몬박기자 2022. 10. 21. 12:25

부산 사직동하면 사직야구장이 있는 동네입니다. 

사직 야구장과 그리 멀리 떨어지지 않는 곳

볼 일이 있어 아내와 갔다가 저녁을 먹으러 '마울진'이라는 갈비집을 찾았습니다. 

 

 

 

아쉽게도 주차장이 없어서 골목길에 주차했네요. 

그래도 여기 맛에 대한 평가가 좋아 오늘 저녁은 여기서 먹기로 했습니다. 

 

 

 

 

가게 내부가 깔끔합니다. 

 

 

 

날씨가 쌀쌀해서 뜨끈한 갈비탕 먹자고 검색해서 왔는데 

제가 주차하고 오니 '갈비찜 정식'으로 주문해놨네요. ㅠㅠ 

 

 

 

조금 있으니 상차림이 시작됩니다. 반찬이 아주 간촐하죠. 

 

 

 

드디어 갈비찜이 나옵니다. 

 

 

 

이렇게 갈비찜 정식 1인분 상차림이 완성되었네요. 

이제 먹어야죠. 

 

 

 

갈비찜 양념이 단짠의 진수를 보여주는 듯합니다. 

그리고 갈비살이 아주 부드럽구요, 입에 넣으니 식감도 아주 좋습니다. 

그렇게 밥과 함께 갈비찜을 먹다가 같이 있는 떡을 먹으니 이건 또 새로운 식감을 주네요. 

부드러운 갈비의 식감과 가래떡의 쫄깃한 식감이 같이 어우러지고 

여기에 단짠 양념의 맛까지 어우러지니 먹는 내내 절로 미소가 지어집니다. 

그리고 같이 나온 반찬들이 입안을 아주 개운하게 해주구요. 

 

 

 

 

와~ 맛있다고 했던 건 기억이 나는데 

오잉~ 다 먹어버렸네요. 

아내는 적당하다고 하는데, 저는 양이 조금 부족한 느낌.. 

하지만 먹는 즐거움을 안겨준 시간이었습니다. 

 

 

by 레몬박기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