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감과 파장

언양 작천정 벚꽃 축제 여길 꼭 와봐야 하는 이유 본문

국내여행

언양 작천정 벚꽃 축제 여길 꼭 와봐야 하는 이유

레몬박기자 2024. 4. 1. 21:08

드뎌 벚꽃이 활짝 폈습니다. 

하루 밤 지나고 나니 하얀 벚꽃이 거리를 뒤덮고 있네요. 

그래서 언양 작천정 수남마을로 달렸습니다. 

벚꽃이 피면 매년 꼭 달려가는 곳 .. 왜 여길 가야하는지 사진을 보시면 알겁니다. 

 

 

 

월요일 늦은 오후 제가 달려간 작천정 수남마을

벚꽃 축제는 끝났는데 엄청난 사람들이 벚꽃을 즐기고 있습니다. 

사실 이번 벚꽃 축제는 개화시기를 잘못 예측해 좀 머슥해진 느낌이었거든요. 

 

 

 

그런데 오늘 가보니 벚꽃이 활짝 폈습니다. 

 

 

 

여기 작천정 수남마을 벚꽃길은 다른 곳과 차이가 있습니다. 

곧게 뻗은 약 1KM의 길을 아름드리 벚꽃나무가 터널을 이루어 쭉 뻗어 있습니다. 

아마 이렇게 멋지게 조성된 벚꽃길은 전국에 없지 않나 생각합니다. 

 

 

작천정 벚꽃 축제는 주차 걱정이 거의 없습니다. 

아주 넓은 지역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거든요. 

 

 

 

그리고 다른 축제와 다른 차이점 중 하나는 

여느 축제현장에서 흔히 보이는 그런 노점상이 없습니다.

대신 이렇게 푸드트럭이 축제장 옆 작은 도로에서 음식을 팔고 있습니다. 

 

 

 

가격도 아주 합리적입니다. 보통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파는 가격 정도라고 보면 됩니다. 

축제가 열리고 있는 벚꽃길에서 한 블럭 지난 곳에 있기 때문에 

노점상으로 인해 벚꽃 관람이 방해받을 일이 없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특징은 이 수남마을 벚꽃길 끝에는 작천정 계곡이 있습니다. 

너른 바위로 쭉 이어진 작천정 계곡 정말 절경입니다. 

저는 축제길을 지나 작천정이 있는 계곡에서 또 열심히 사진을 찍었습니다. 

그리고 돌아오니 해그늘이 지고 있더군요. 

 

 

여기가 수남마을 벚꽃길 끝입니다. 여기서 좀 더 올라가면 작천정 계곡이 이어집니다.

 

벚꽃길을 따라 내려오니 행사진행을 하는 곳에서 마련된 버스킹 부스에서 

준비된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시간만 좀 더 있었더라면 공연도 구경하고 오는 건데 아쉽네요. 

 

by 레몬박기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