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감과 파장

미국여행, LA의 관광명소 그리피스 천문대 본문

외국여행

미국여행, LA의 관광명소 그리피스 천문대

레몬박기자 2011. 3. 12. 05:30


LA 여행을 할 때 꼭 들러보는 곳이 바로 그리피스 천문대입니다. 이곳에 올라서면 LA 시내가 한 눈에 내려다 보이고, 또 천문대가 견학과 교육용으로 잘 개발되어 있어 언제나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그리고 바로 옆에 hollywood라는 글씨가 선명히 보이죠. 그리피스 천문대에 관한 내용을 네이버 백과사전을 인용해봅니다. 참고하세요. 

미국 캘리포니아 주(州) 로스앤젤레스의 로스 펠리스(Los Feliz) 구역에 있는 천문대로, 그리피스 공원(Griffith Park) 내의 할리우드 산(Mount Hollywood) 남사면에 있다. 건축 양식은 아르 데코(Art Deco)양식이며, 건축가 존 오스틴(John Austin)과 프레더릭 애슐리(Frederick Ashley)가 공동 설계하였다. 1896년에 지역 유지인 그리피스(Griffith) 대령이 천문대와 전시장 등을 지을 부지를 로스앤젤레스 시에 기부하였다. 이 부지에 그리피스 공원이 세워졌고 1935년 5월에 천문대가 공원 내에 들어섰다. 천문 박물관과 플라네타륨(planetarium)이 있으며, 레이저 광선과 음악이 어우러진 레이저 쇼가 인기 있다. 우주의 탄생이 묘사된 약 45.7m 높이의 벽화 빅 픽쳐(The Big Picture)가 유명하다. 고지대에 있어 로스앤젤레스 시내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으며, 특히 아름다운 야경이 유명하다. 맑은 날 밤에는 12인치 망원경을 일반에 개방한다. 영화와 TV 시리즈의 촬영지로 자주 이용되어, 제임스 딘(James Dean)의 《이유 없는 반항(Rebel without a Cause)》, 《레밍턴 스틸(Remington Steel)》, 《심슨 시리즈(The Simpsons)》 등이 촬영된 바 있다. 월요일은 휴관하며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정오부터 오후 10시까지, 주말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개관한다.
                                                                               - [출처] 그리피스 천문대 [Griffith Observatory ] | 네이버 백과사전 -







그리피스 천문대가 있는 곳까지는 상당한 거리입니다. 그런데도 이곳을 걸어가는 사람들이 많이 보이더군요. 특히 이 산에는 야생동물들이 많이 살기 때문에 운전할 때 조심해야 합니다. 차는 천문대 입구까지 들어갈 수 있으며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주차장 시설이 아주 잘 되어있습니다.







여기서 LA 시내가 한 눈에 내려다 보입니다. 미국여행 때 도시에 이렇게 많은 스모그가 그것도 한 낮에 끼어 있는 도시는 LA가 첨이었습니다. 뉴욕도 이보다는 공기가 좋았던 것 같습니다. 조금 놀랐습니다.







자 내부로 들어가 볼까요? 내부시설은 견학하기 좋도록 잘 꾸며져 있고, 그리고 시설을 설명하는 안내원들이 있어서 궁금하면 물어보면 됩니다. 단 영어가 되셔야겠죠. 한국어로는 설명해주질 않더라구요. ㅎㅎ







이 기계가 전기 실험실입니다. 좀 기다리고 있으면 재밌는 쇼가 펼쳐집니다.







저희가 나갈 때에도 많은이들이 견학을 하러 오더군요. LA 날씨가 참 묘합니다. 덥기는 분명 더운데 그렇게 찜통 같은 느낌은 없습니다. 생수 한병 들고 다니니 관광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더군요.

즐거운 주말 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