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감과 파장

미국여행, 청포도의 싱그런 맛 아이스와인 농장의 풍경 본문

외국여행

미국여행, 청포도의 싱그런 맛 아이스와인 농장의 풍경

레몬박기자 2011. 3. 7. 05:30


나이아가라 폭포 여행을 마친 후 우리는 그곳에서 한 시간 거리에 있는 아이스와인 농장으로 이동했습니다. 와인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이스와인을 잘 아시더군요. 일반 와인보다 3-4배정도 더 농축되어 맛과 향이 일품이라는데, 이것도 특허받은 기술이라고 합니다. 농장과 공장을 견학하고 그리고 시음회도 가졌습니다. 저도 맛을 보았는데, 솔직히 술을 좋아하지 않아서 뭐 그리 특별한지는 모르겠더군요. 도리어 제 입맛에는 예전에 어머니께서 집에서 소주 대병에 포도를 넣어 맛을 우러나오게 만든 그 포도주가 달싹하니 더 좋습니다. 세트로 사면 할인도 해준다는데 전 그냥 포기했습니다. 무겁게 들고 다닐 생각하니 좀 끔찍하더군요. ㅎㅎ








여기가 포도농장입니다. 끝없이 펼쳐진 평원에 파란 포도 숲이 펼쳐져 있습니다.








포도 가꾸는 방법은 미국이나 우리나 별 다를 것이 없더군요. 미국 포도는 어떻게 생겼을까요? 좀 엉터리같은 질문이지만 포도종에 따라 다르겠죠? ㅎㅎ 여기서 본 포도는 아직 덜 익었는지 포도알이 아주 작았습니다. 앙증맞다고나 할까요?









여기가 아이스와인을 제조하는 공장입니다. 들어가보면 아주 깨끗하고 깔끔합니다. 그리고 시원하구요.








이 분이 저희에게 아이스와인을 설명해주시고 그리고 시음하는 방법도 일러주시더군요.







아이스와인 주변 풍경입니다. 참 평안하고 아름다운 곳이었습니다.
 한 주간 새로운 마음으로 하시는 모든 일이 잘되시길 기원드립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