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감과 파장

폭락한 킹크랩 부산 기장시장에서 가장 싼 집 총각대게 본문

맛집 멋집 유명한집

폭락한 킹크랩 부산 기장시장에서 가장 싼 집 총각대게

레몬박기자 2014. 10. 16. 22:42

가격 거품 빠진 킹크랩, 부산 기장시장에서 가장 싸게 먹을 수 있는 곳

 

 

킹크랩 가격이 완전 폭락했습니다.

일주일 전만 해도 1Kg에 7-8만원 하던 것이

지금은 1kg에 3-5만 사이에 거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된 이유는 이미 언론에서 보도된 것처럼 욕심부린 한 수입업자 덕이죠. 무려 시중에 유통되는 양의 6배 정도를 덤핑 가격에 풀다보니 이렇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수입업자는 울상이지만 판매 상인들은 싱글벙글하네요. 이유인 즉 판매 마진은 비쌀 때나 지금이나 비슷하지만 가격이 떨어지니 킹크랩 먹으러 오는 손님이 엄청 늘었다는 것입니다. 소문을 듣고 너도 나도 이 기회에 킹크랩 한 번 먹어보자고 시장을 찾고 있다 합니다. 아주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더군요.

 

 

킹크랩 오호 보기만해도 먹음직한 이놈 킹크랩입니다.

 

 

 

오늘 날도 좋고, 킹크랩 가격 떨어졌다는 소문에 어머니를 모시고 기장시장을 찾았습니다.

부산에서 킹크랩이나 대게를 질좋은 제품을 싸게 먹을 수 있는 곳은 기장시장이 제일인 것 같습니다.

기장 시장에 가보면 대게 골목이 즐비하게 있어 발품을 조금 팔아보면 질좋고 값싼 걸 먹을 수 있습니다.

 

 

 

총각대게_기장시장제가 찾은 곳은 여기입니다. 총각대게..이름도 친근하죠?

 

 

비슷해 보여도 조금씩 차이가 나더군요. 한 바퀴를 휘돌아보니, 답이 딱 나옵니다.

보통 2kg 이하는 킬로당 3만원 정도, 그보다 크면 4만원, 3킬로 이상이 되면 5만원정도를 부르더군요.

이곳 저곳 조금 흥정을 해보니 제가 생각했던 것과 얼추 비슷한 곳이 있어

그 집에서 가장 큰 놈을 한 마리 주문했습니다.

 

 

 

킹크랩_4킬로 제가 주문해서 나온 킹크랩, 무려 3킬로가 넘는 놈입니다. ㅎㅎ

 

 

무려 4킬로나 되더군요.

뭐 크다고 다 좋은 건 아니지만 그래도 이왕 먹을 것 제일 큰 걸로 한 번 먹어보고 싶었습니다.

오랜만에 어머니도 모시고 왔으니, 제대로 대접해 드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이거 한 마리면 나중에 밥을 비비면 4명이 먹기에 충분한 크기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질렀습니다.

 

 

 

킹크랩1다 익은 킹크랩 뒤집었습니다.

 

킹크랩1

 

킹크랩_다리

 

킹크랩_집게다리

 

킹크랩5

 

킹크랩_총각직원 이 친구를 찾으세요. ㅎㅎ 인심좋은 총각입니다.

 

 

가게 직원과 이야기해보니 킹크랩이 지금 이 가격으로 먹을 수 있는 기간은 15일 남짓일 것이라 합니다.

이유는 수입된 킹크랩이 수족관에서 살아있을 수 있는 기간이 그 정도 된다고 하네요.

이번에 수입한 업자도 수입하는데만 신경 썼지 이게 얼마나 생존할 수 있는지는 생각지 못한 결과인 것이랍니다. 

킹크랩..ㅎㅎ 정말 맛있더군요. 어머니도 아주 행복하게 드셨습니다.

오랜만에 아들 구실 제대로 했나 싶은 뿌듯함. ㅎㅎ

 

 

 

 





by 레몬박기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