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101
Total
4,766,121
관리 메뉴

공감과 파장

목사끼리 칼부림, 목사 칼부림 사건의 전모 본문

황당뉴스

목사끼리 칼부림, 목사 칼부림 사건의 전모

레몬박기자의 레몬박기자 2015. 10. 23. 23:14

반응형

목사끼리 칼부림, 목사 칼부림 사건의 전모

 

 

한국의 대형 교단의 주요 임원을 지낸 두 목사가 다투다 칼부림한 사건이 발생했다. 지난 10월 22일 서울 금천구에 독산동에 위치한 예복교회에서 황규철 목사(예인교회)와 박석구 목사(예복교회)가 다투다 칼부림으로 중상을 입어 두 사람 다 병원에서 치료를 받은 사건이 발생한 것이다.

 

사건은 발단은 지난 10월 22일 황 목사가 서울 금천구 독산동에 위치한 예복교회 박목사를 만나러 가면서 비롯됐다. 두 사람은 예복 교회의 당회실에서 대화를 하다가 서로 칼부림까지 가는 사태가 벌어졌다. 사건 후 두 사람 모두 서로가 먼저 칼로 찔렀으며 자신이 피해자라고 하였고, 두 사람은 모두 이근 병원에 후송되어 치료를 받고 있다. 당시 상황을 제일 먼저 목격한 예복교회 부목사의 증언에 따르면 두 사람이 다투는 소리가 들려 당회장실에 들어가보니 황목사가 박목사 위에 올라타고 있었고 자신이 뒤에서 말린 후 경찰에 신고하였다고 한다.

 

 

박석구목사진술서 사건의 발단이 된 박석구 목사의 진술서, 마르투스에서 퍼옴

 

 그런데 예장합동 총무였던 황 목사는 2012년 9월 대구 성명교회에서 열린 제97회 총회에서 총대들을 향해 가스총을 겨눠 물의를 일으켰고, 지난 15일에는 교단과 노회를 탈퇴한다는 공고를 교계 신문에 게재했다. 두 사람이 속한 교회는 현재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교단을 탈퇴한 상황이다.

 

예전 황규철 목사는 예장 합동측 총회 직전총무와 평동노회장을 역임했으며, 박석구 목사는 평동노회 서기를 역임했다. 이 두 사람은 황목사가 합동측 총무 선거에 나섰을 때 박목사는 선거 참모로 활동을 했던 목회자 동지였다. 하지만 최근 박석구 목사가 지난 합동총회 총무 선거에서 일부 선거인단에게 금품을 수수했다는 진술서가 공개되면서 두 사람의 관계는 악화일로로 치달았다고 한다. 이후 두 사람은 총회와 노회 등 각종 민감한 사안에서 자주 부딫히면서 심각한 갈등을 빚어왔다고 한다.

 

칼은 어디에서 났을까? 황목사가 박목사를 방문하면서 칼을 들고 온 것인지, 아니면 손님을 대접하기 위한 과일용 칼인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중상을 입힐 정도로 칼부림을 했다는 것은 우발적인 것이 아니라 계획된 범행으로 보여진다. 그만큼 두 사람 간의 앙금이 깊었고, 분노를 참지 못할 만큼 억울했다고도 볼 수 있다.

 

하지만 이들은 목회자가 아닌가? 이런 문제가 있을 때 분과 노가 아니라 무릎 꿇고 기도하며, 먼저 회개하고 또 용서하며 살아야 할 모범을 보이며 살아야 할 사람인데, 한순간 이들은 시종잡배도 못한 양아치가 되고 말았다.

 

 

황규철목사 총무선거에 당선된 후 포즈를 취하는 황규철 목사

 

이번 사건도 그렇지만 기독교는 교단체제를 없애는 것이 더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길이 아닌가 싶다. 노회나 총회, 각종 교회 연합체에서 그 집단의 권력을 상징하는 권력의 자리가 있고, 어느 순간 목사들은 교회 연합의 본질은 잊어버리고 이 권력과 명예를 탐하는 죄인의 길에 들어서게 된다. 목회자들은 급기야 자신의 정체성마저 잊어버리고 불나방이 되어 버린다. 이들에 의해 온갖 추악한 일들이 벌어지고, 이것이 세간에 알려지면서 교회의 권위와 진정성은 땅에 곤두박질쳐 버리고 세간의 비웃음 거리가 된다. 세상을 걱정하고 이를 이끌어야 할 교회가 도리어 세상의 근심거리가 되어버린 것이다.

 

주님께서 본질을 잃어버린 예루살렘성전을 무너뜨려버린 것처럼 교회가 그 참 모습을 잃어버리면 그리 될 것이다. 정말 지금은 깨어서 기도할 때이다.

 

"그러므로 어디서 떨어진 것을 생각하고 회개하여 처음 행위를 가지라 만일 그리하지 아니하고 회개하지 아니하면 내가 네게 가서 네 촛대를 그 자리에서 옮기리라" (요한계시록2:5)

 

 





by 레몬박기자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하트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10 Comments
  • Favicon of https://jesuslike.tistory.com BlogIcon Mind Hunter 2015.10.24 00:37 신고 교회다니는 사람으로서 참 부끄럽네요.
  • BlogIcon flower 2015.10.25 17:21 미친 마귀들린 먹사들 때문에 예수님 얼굴에 먹칠 했군요!!!!!!!!///////교단은 성경에 없다!!!!!..교단 없애고 대형교회 없애라~~~~!!!!!!..미친 장로교단!!!!!!!
  • BlogIcon 설민정 2015.10.26 07:53 그곳엔하나님이계시지않습니다.죄가있는곳에함께할수없어서 아담을떠난것과같지요.지금은소돔과같은때이며 빨리깨달아야할때입니다.그런목사들에설교에아멘하고답하는것은소경을따라가는거지요.빨리깨닫고성경말씀으로설교하는곳을찾기바랍니다
  • BlogIcon 오보에 2015.10.26 23:18 목회자도 사람입니다. 십자가에 못 박히신 예수님의 마음을 늘 감사히 누리지만 예수님처럼 모든것을 내려놓기란 사람으로서 힘듭니다. 
    님이 한번이라도 대한민국을 위해 기도 해 보셨습니까?
    또 많은 목회자를 위해 금식기도 해보셨습니까? 
    진정 기도생활을 열심히 하고 계십니까?
    타락한 시대에 필요한 건 오로지 기도입니다. 기도외에는 다른유가 나갈수 없느니라. 기도가 정답 입니다. 정죄하지 마시고 기도하세요.
    죄가 커지면 사망에 이른다는 말씀도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이 시대에 심판은 오로지 주님이 하십니다.
  • BlogIcon flower 2015.10.27 09:37 칼빈 지옥의 외침, 옥한흠 목사 지옥의 외침 , 성경 왜곡의 역사, 킹제임스성경에 대해 아십니까?, 개역성경은 변개된 성경이다, 뉴에이지 성경 역본들, 킹제임스성경과 다른성경들과의 비교, 어둠속의 등불, 복음 예수님 믿고 영접 , 킹제임스성경에 대해 아십니까==>>>☆★유튜브 사이트에 가서 동영상을 보세요!!!!!!♥♥
  • BlogIcon flower 2015.10.27 09:40 나는 그리스도인인가 칼빈주의자인가, 바이블 네비게이션, 목회서신 주석서-피터 럭크만., 한글킹제임스성경, 럭크만 주석성경, 뉴에이지 성경 역본들==>>>☆★책을 구입해서 읽어 보세요!!!!
  • BlogIcon flower 2015.10.27 09:45 기독교는 교단 체제를 없애 라!!!
    노회나 총회, 각종 교회 연합체에서 권력의 자리가 있게되고, 목사들이 명예를 탐하다가 온갖 추악한 일들이 일어나고 있다!!!!!====>>>>☆★옳습니다!!!!!!!!!!!///////...교단에 가입하지 않고 바른성경을 사용하는 교회 목사님 설교를 들어보세요!!!!!!/////////죽은자가 복음을 전하는가?, 마귀의 실체를 알라 ==>>>☆★유튜브 사이트에 가서 이 동영상을 보세요!!!!
  • BlogIcon 8년간의 머슴 2015.11.02 04:13 8년동안 교회 다니다가 그만두고 일반인으로 살고있지만 욕은 하고 싶지않은데 내가 격은 장로님들 정말 일반인들보다 의심많고 험담많이하고 그런양반들이
    교회 중요자리를 많이 차지하던데 참 안타까운 현실이유""하나님을 부끄럽게 하는 일들은 하지말아야할건데 !
    내가 다시 돌아가지는 않겠지만 교회 다니는 교인이나 장로님 목사님 들이 욕심좀버리고 개인생각하지말고 일반인들 보다 좀더 나은 인생들 살았어면하는게 8년동안 몸담았던 사람의 바램이구먼유....!!
  • 하하하 2017.09.18 10:13 서로 천국보내려는 모습 보기좋습니다^^
  • 에벤에셀 2018.01.19 12:11 지옥의 사자들끼리 서로 먼저 지옥갈려고 싸우는꼬라지가 볼쌍 사납도다~~!!!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