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감과 파장

올해 폭망한 원동매화축제,매화꽃은 언제 피려나 본문

박기자 취재수첩

올해 폭망한 원동매화축제,매화꽃은 언제 피려나

레몬박기자 2016. 3. 28. 13:08

주말 아내와 함께 원동매화축제에 다녀왔습니다.

사실은 지난 주 원동매화축제 기간에 갔다가 얼마나 많은 인파가 몰렸는지

도무지 들어가기 힘들어 중간에 가다가 포기했더랬습니다.

그래서 어제 다시 도전했죠. 일단 한 주간 지났으니 그래도 괜찮지 않겠냐 생각하고 일부러 오후 늦게 찾았습니다.

시간은 오후 4시, 이만하면 사람들도 없을 것고, 해 넘어갈 시간은 아직 많이 남았으니 충분히 매화꽃 천지를 구경할 수 있겠다 싶었죠. 일단 시간을 참 잘 정했습니다. 그 시간이 되니 빠져 나오는 차량은 줄지어 있는데, 순매원으로 가는 길은 그래도 순조롭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가는 동안 아내에게 순매원의 아름다운 매화 풍경에 대해 설명하면서 우리 눈 앞에 펼쳐질 아름다운 풍경은 마음에 그리며 갔습니다.

 

 

원동매화축제(2016)_국수집 저기 원동 매화축제의 중심지인 순매원이 보입니다. 그런데 그 가운데 보지 못했던 건물이 하나 있네요. 매화국수전문점. 순매원 국수가 유명하니 이렇게 국수전문점이 하나 생긴 모양입니다.

 

원동매화축제(2016)_차량 늦은 오후시간이지만 순매원을 찾은 사람들의 발걸음은 끊이질 않습니다. 주차할 자리를 찾기가 힘들정도로요. 우리 좀 윗 부분에 빈자리가 있어 주차를 하고 한 5분 걸어갔답니다.

 

원동매화축제(2016)_매화거리 보이시죠. 이 시간 대가 이정도니 한창 시간대엔 어떨까 상상이 갑니다.

 

원동매화축제(2016)_정자 전망대 주차장으로 들어가는 입구. 노점상들이 진을 치고 있지만, 차량통행에는 지장을 주지 않더군요.

 

원동매화축제(2016)_꼬지 배가 고파서 닭꼬치 하나 먹었습니다. 꼬치가 상당히 크죠? 3천원 합디다. 소스가 여러종류인데 맛은 괜찮았습니다.

 

원동매화축제(2016)_순매원 이렇게 힘들게 찾아왔지만 순매원은 우리를 배신했습니다. 세상에 이럴수가 아직 매화가 꽃 필 생각이 없습니다. 지난 주 축제 때 매화가 피지 않았다는 소식을 들었는데 한 주가 지난 지금도 별 차이가 없네요.

 

원동매화축제(2016)_순매원 원래는 이 아래 매화꽃으로 마치 눈온 것처럼 하얗게 뒤덮혀야 했지만 ㅜㅜ

 

원동매화축제(2016)_가지 여기 원동에 봄은 아직 멀었나 봅니다. 앙상한 나무가지...작년만해도 이때쯤이면 온 천지 매화꽃으로 하얗게 뒤덮였어야 정상인데.. ㅜㅜ 올해 원동매화축제는 현재까지 폭망입니다.

 

원동매화축제(2016)_매화 그래도 길가에 꽃 핀 것이 있어 몇 컷 담았습니다만 사진도 폭망입니다.

 

 

하~ 한숨만 나오더군요. 주말 겨우 아내를 꼬셔서 여기까지 왔는데..매화는 제 맘을 넘 몰라줍니다.

여기 환상적인 아름다운 풍경을 아내에게 보여주면 점수 좀 따려 했는데..

 

 

원동매화축제(2016)_순매원 원동 순매원은 아직도 겨울인가 봅니다. 옆 동네 봄 소식 빨리 좀 전해주었으면 좋겠네요. 작년에 왔을 때 이 계곡이 온통 매화 천지였는데..

 

원동매화축제(2016)_산 이 산도 마찬가지입니다. 산 계곡을 따라 하얗게 매화꽃이 길을 내며 피었는데..

 

 

 

 

꽃은 아직 피지 않았지만 꽃구경 온 사람들의 발걸음은 끝이 없습니다.

차량 정리하기 위해 온 경찰들이 곳곳에 서서 교통정리를 하더군요.

경찰들의 친절한 안내 덕에 매화축제장의 질서가 잘 지켜지고 있었습니다.

사진의 경찰은 교통안내에 지쳤는지 잠시 낙동강을 보며 피로를 식히고 있네요.

 





by 레몬박기자

(☞클릭) 레몬박기자의 오늘의 사진 바로가기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하트 한 번 눌러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