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감과 파장

포항 죽도시장 구경하다 B품 대게 구입하기 본문

국내여행

포항 죽도시장 구경하다 B품 대게 구입하기

레몬박기자 2019. 7. 18. 22:14

포항을 대표하는 재래시장은 단연 죽도시장이다. 

얼마나 유명한 지 포항 사람들 뿐 아니라 전국에서 관광버스를 대절해서 오기도 한다. 

기자도 죽도시장을 여러번 다녀왔지만 시장 전체를 둘러보긴 이번이 처음이다. 

한 번 다 둘러보자면 시간이 엄청 걸릴 정도로 죽도시장은 크다. 

죽도시장이 왜 그리 유명한지 사진으로 한 번 기자와 같이 둘러보자. 




죽도시장은 다른 재래시장과 달리 주차장이 상당히 크다. 주차비도 저렴하다. 



주차장에서 가장 가까운 쪽 시장입구로 들어서니 여기는 천장이 있는 신형 시장이다. 

시장 내부가 상당히 깔끔하고, 또 가운데 길도 상당히 큰 편이라 쇼핑하기에 어려움이 없다. 



그리고 이 시장을 나서면 이제는 노천시장이 기다리고 있다. 

그런데 이 노천시장의 규모가 상당히 크고, 취급하는 품목도 아주 다양하다. 



그리고 활어와 대게만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활어센터쪽으로 방향을 다시 잡았다. 



그런데 포항죽도시장하면 대게다. 홍게와 대게를 가장 싸게 구입할 수 있는 시장이라 기자도 실은 여기 홍게나 대게 그리고 킹크랩을 구입하거나 먹기 위해서 자주 찾는다. 



죽도시장에서 홍게나 대게의 정품 가격은 다른 곳에 비해 좀 저렴하지만 가격이 그래도 만만치 않다. 

그런데 시장 뒤 해변길로 가면 B품을 파는 가게가 즐비하다. B품은 다리가 하나 떨어져 나갔던가 아니면 살이 좀 덜 찼던가 정품으로 팔기에는 좀 하자가 있는 물건들인데, 먹는데는 아무 지장이 없다. 

그래서 난 B품을 애용한다. 정품처럼 살이 알차게 차진 않지만 그래도 1/10 가격으로 대게를 살 수 있으니 나 같이 저렴한 걸 찾는 사람에겐 딱이다. 이날도 5만원에 10마리 홍게 B품을 두 상자를 구입해서 가져왔다. 구입하면 즉석에서 쪄준다. 

대게 익는 냄새가 얼마나 좋은지 ㅎㅎ 집에 가져와서 가족들과 정말 푸짐하게 먹었다. 


 

by 레몬박기자

저와 동맹블로그인 우리밀맘마의 "행복한 맘S" 바로가기 클릭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하트 한 번 눌러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