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감과 파장

올림픽 9연패 위엄, 한국 양궁이 강한 진짜 이유 본문

오늘의 이슈

올림픽 9연패 위엄, 한국 양궁이 강한 진짜 이유

레몬박기자 2021. 8. 3. 09:08

 

한국 양궁이 강한 이유..

 

1. 우리 민족은 전통적으로 활쏘기에 능했다. 활의 DNA를 가진 민족 ..믿거나 말거나 

2. 양궁이 강한 이유는 선수층도 두터울 뿐만 아니라 실력 위주로 선수를 선발하기 때문이다. 

3. 얼마나 선수층이 두터운지 세계랭킹 1위도 올림픽 금메달을 목에 단 선수도 그 다음 국내 대회에서 32강에서 탈락할 정도, 선수들의 실력은 그야말로 종이 한 장 차이. 

4. 양궁선수들의 연습과 노력이 어마어마하다. 무려 4055을 잘 쏴야만 국가대표로 선발될 수 있다. 

5. 그리고 가장 핵심 포인트는 양궁협회의 운영방식  

우리나라 양궁협회는 금수저 논란 자체를 없애 버렸다.

그래서 특정선수 또는 지연 학연 등의 부정의 고리를 다 끊어버리고 오직 실력으로만 선수를 뽑는다.

그러니 국가대표에 뽑히려면 한 두번의 운이 아니라 무려 4055발의 경쟁을 통해 선출될 수 있으니

당연 좀 더 실력이 나은 선수가 선발되기 마련이며, 이것이 무한 경쟁을 일으키는 원동력이 된다.

그리고 양궁협회의 운영방식은 투명하다. 그래서 양궁인들 뿐만 아니라 국민들이 신뢰도가 매우 높다. 

그리고 순수하게 양궁을 장려하려는 지원대책이 현재 한국양궁을 만들고 있는 것이다. 

 

결론 .. 

활쏘기를 잘하는 민족인데다 선수들이 엄청나게 노력을 한다. 

여기에 양궁협회의 투명한 운영과 실력위주의 선수선발이 현재 한국양궁의 위엄을 갖추게 한 것. 

 

이는 다른 체육 종목에서도 본받아야 할 부분이다. 

우리나라는 현재 양궁을 제외하고는 모든 체육 분야에서 금수저논란과 학연과 지연 그리고 부정의 사슬로 엮인 구조를 탈피하지 못하고 있다. 그래서 때가 되면 터질 것이 터졌다는 식의 구조적인 문제가 터져나오고, 이것이 계속해서 악순환의 고리를 만들어가고 있다는 것이다. 

양궁협회처럼 혁신이 되면 세계 최강 실력자의 위험을 갖출 수 있다. 

아니 세계 최고는 안되더라도 국민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스포츠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것이다. 

 

by 레몬박기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