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감과 파장

사진으로 전하는 벚꽃축제, 올해는 언제 어디로 가야할까? 본문

국내여행

사진으로 전하는 벚꽃축제, 올해는 언제 어디로 가야할까?

레몬박기자 2014. 3. 18. 15:51

사진으로 보는 벚꽃축제, 올해 벚꽃 개화시기와 추천하는 벚꽃 축제


슬슬 봄꽃이 피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옵니다. 사진사들의 손끝이 슬슬 근질거리는 때가 되었네요. 이제 카메라 손질하고 꽃사진 찍으러 준비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저는 이번 22일부터 23일에 바로 우리 동네에 있는 원동 매화축제에 갈 생각으로 마음이 바쁩니다.

또한 봄하면 벚꽃 아닙니까? 올해 벚꽃은 언제 필까 궁금하네요. 기상청이 밝힌 내용을 보면 올해 벚꽃은 평년보다 3일 정도 늦게 필 것으로 보인다는군요. 지난해에 비해서는 10일 정도 늦어질 것으로 전망된다네요. 그런 걸 보면 작년에 봄이 좀 일찍 온 것 같고, 올해는 조금 늦어지는 것 같네요.
이처럼 벚꽃 개화시기가 늦어진 것은 지난달 기온이 부산·울산·경남 평균 4.1도로 평년(2.8도)보다 높았지만 개화에 영향을 주는 이달 기온이 상순에는 평균 4.9도로 평년(5.2도)보다 낮았으며, 중·하순에는 평년과 비슷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라 합니다.


벚꽃개화시기_부산기상청

벚꽃개화시기@부산기상청제공


올해 벚꽃은 오는 27일 서귀포를 시작으로 남부지방은 4월 1일~4월 12일, 중부지방은 4월 7일~4월 11일, 경기북부와 강원북부 및 산간지방은 4월 10일 이후에 개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부산과 울산·통영에서는 다음달 1일, 창원은 다음달 2일, 진주는 다음달 6일, 거창은 다음달 13일 벚꽃이 필 것으로 예측되구요, 벚꽃으로 가장 유명한 진해 군항제는 올해 4.1-10까지 열립니다. 그리고 벚꽃이 가장 늦게 피는 곳은 대구와 포항이라 하네요. 올해는 어디를 둘어봐야 할지 지금부터 고민이네요.
벚꽃 개화시기는 기상청 홈페이지(www.kma.go.kr·날씨→관측자료→계절관측자료→봄꽃개화현황)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경주보문정

경주보문정 벚꽃은 4월6일 이후에 필 것으로 보입니다.


진해군항제_경화역

진해경화역입니다. 진해는 올해 4월1일부터 군항제가 열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