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감과 파장

안철수 문재인의 핑퐁게임 딴지제왕 안철수 행보의 전모 완벽 정리 본문

오늘의 이슈

안철수 문재인의 핑퐁게임 딴지제왕 안철수 행보의 전모 완벽 정리

레몬박기자 2015. 12. 6. 22:42

딴지의 제왕 안철수그의 핑퐁게임에 놀아난 문재인과 새정련

 

혁신전당대회 반대 그러나 안철수 의원의 혁신안 전면 수용하겠다는 문재인대표.

역시나 안철수 의원은 다시 가능성 없는 혁신 전당대회를 고집하며 문대표의 최후통첩을 기다리고 있다.

지금까지 참 기나긴 기간동안 새정연은 이 두사람의 핑퐁게임에 지쳤고, 당의 위상은 끝없이 추락하고 있다.

문재인 말처럼 지긋지긋한 현 상황을 이제는 종결해서 내년 총선 준비를 해도 시원찮을 판에

안철수 의원은 계속해서 문대표에게 딴지를 걸며, 함께 죽자는 식의 행보를 계속하고 있는 것이다.

오유(오늘의 유머) 한 네티즌이 현재까지 안철수 문재인의 핑퐁게임을 정리하며, 무엇이 문재인지를 따져보았다.

아래는 오유에 게시된 내용이다.

 

 

 

 

문대표 : 단합해서 총선승리를 목표로 나아갑시다
안철수 : 새정치민주연합 혁신 해야합니다 지금 이대로는 안됩니다
 
문대표 : 그럼 혁신위원장 해주세요.
안철수 : 근본적인 혁신이 필요한 것이지, 그 과정을 누가 하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먼저 국민의 의견을 충분히 귀담아 듣고서, 주변 지인들과 상의하여 답변 하겠습니다.
 
시간이 엄청 흐르고..

안철수 : 당 밖 사람이 해야지 제가 해야할 일은 아니라고 봅니다. ( 기자들에게 문자를 보낸다 )

문대표 : 지금은 외부인사 보다 안의원이 우선입니다. 혁신위원장직을 맡아 주세요.

             최고회의에서 의견이 모아졌습니다.

안철수 : 혁신위원장을 제가 맡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어제 관련사항을 발표하지 못한 것은, 
             인선이 마무리 될 때까지, 발표를 유보해 달라는 문 대표의 요청이 있었으나, 억측을 피하기 위해     

             오늘 발표 합니다. 

 
문대표 : 그럼 혁신위원장으로 조국 교수님이 어떻습니까?
안철수 : ...
이종걸 : 안됩니다.
문대표 : 그럼, 최고위원 및 안철수 전 대표가 추천한 김상곤 교수를 혁신위원장으로 하겠습니다.
안철수 : 지금 혁신이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더 근본적인 혁신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첫째는 도덕적으로, 법적으로 하자가 있는 사람들은 일체 예외 없이, 불출마 시켜야 한다고 봅니다.
         그리고 두번째는, 저번 총선 현역 교체비율이 45% 정도 되었는데, 호남은 25% 정도에 머물러 있습니다. 
         이것이 무소속 당선의 가장 큰 원인 중에 하나입니다.   

         ( 절대 광주에 권은희를 전략공천하고, 동작구에 기  동민을 전략공천한 내 잘못이 아닙니다...)
문대표 : 좋습니다. 안철수 전 대표의 혁신안 공감합니다. 혁신위에 적극 반영 하지요.

김한길, 박지원 : (안철수 이색히가) 
안철수 : ...
------------------------------- 김상곤 혁신위원회 압도적 지지로 출범
이종걸, 김한길, 안철수, 조경태, 박지원, 주승용 : 혁신위 인정못한다, 문 대표 사퇴해라.
민집모 : 문 대표가 책임지고 물러나라 지금 이대로는 안된다
주승용 포함 호남 비주류 : 호남에서 문 대표 때문에 이번 총선 힘들다, 문 대표가 사퇴해야 한다고 본다.
기자들 : 문대표가 지금 야당 의원들 중에서는 지지율이 1위인데요.. 호남에서도 문대표 지지율이

           그렇게 낮지 않 다고 나오는데요...
         어느 여론조사 발표입니까? 
         문대표가 물러나면 대안이 있습니까?

비주류 : .... 대안이 있다면 공.동 지도부, 공.동 선대위, 공.동 비대위 체제가 있다.
네티즌 : 혁신안 무시하고, 또 계파 나눠먹기로, 현역들 공천권 유지하려고 ???
비주류 : .....
문대표 : 재신임 받겠다.
            전당원 투표 50프로, 전국민 투표 50프로, 둘 중 하나라도 안되면, 사퇴하겠다.
비주류 : ..... 이게 아닌데 ( 문대표 너만 그냥 알아서 자진 사퇴 하라고... )           

           재신임 투표 할거면 대의원 투표로 해야 한다!! 왜 전당원투표냐!!


주류+비주류 원로 현역 의원들 이석현, 원혜영 등 : 문 대표 여기서 그만하는게, 당을 위하는 길이다.

문대표 : 더 이상 당을 흔드는 것 용납할 수 없다.

            그럼 원내 총회를 열어 다시는 당을 흔들지 않겠다는 약속을 받아 내겠다.


비주류 : 언론을 통해서, 발언이 과장, 오보 된것 같다. 문 대표에게 이해와 양해를 구한다..

 

------------------------------- 문대표 재신임 국면 끝
 
시간이 엄청 흐르고 어느 일요일 

안철수 : 기존 혁신안만으로는 부족합니다, 낡은 진보청산, 부패척결, 인재영입 해야됩니다.

            지금 이대로는 안됩니다.

문대표 : 혁신안에 모두 있는거 아닌가요? 
            좋습니다. 안철수 전 대표님 인재영입위원장 해주시길 바랍니다.
안철수 : ??? 보다 더 근본적인 혁신이 필요다고 말씀 드리는 것입니다. 제가 발표한 혁신안 보다 중요한것은

          국민들이 원하는 것입니다. 여러 다양한 분들의 의견을 듣고, 주변 지인들과 상의 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시간이 엄청 흐르고 어느 일요일
 
안철수 : 새로운 혁신안이 받아들여지지 않았기에, 인재영입위원장을 거절합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보다 더 확고한 혁신안이 필요합니다. 

 
문대표 : 문안박 연대하여, 단합하여 총선 승리 체제로 나아갑시다.
            < 가나다 순으로 하면     문,,, 박,,,, 안,,, 인데, 문안박이라고 해줌 >
 
안철수 : 문대표랑 손잡고 사진 찍는다고 혁신이 되고 새정치가 되나요"?
         근데 보통 자기가 남에게 말할 때는, 자기 이름은 뒤로 가는게 맞지 않나요?
         국민의 다양한 의견들을 듣고서, 주변 지인들과 상의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오영식 최고의원 : 최고의원 사퇴하겠습니다. 문 대표가 결단하기를 바랍니다.

네티즌 : 오영식이 누구?

오영식 최고의원 : ...

 

 

 

 
시간이 엄청 흐르고 어느 일요일
 
안철수 : 문안박 연대는 의미가 없습니다. 보다 더 근본적인 혁신이 필요합니다. 조기전당대회해서,

            새로운 공.동 지도부 구성해야합니다.

            문대표도 조기전당대회 당대표로 다시 나오세요. 저도 당대표에 나가겠습니다.
            기자님들이 자꾸 내 혁신안이 뭐냐고 물으시는데,

 

          당 부정부패 타파를 위해

              ▲당 윤리기구 혁신 ▲부패 혐의 기소자에 대한 즉시 당원권 정지 및 공직후보 자격심사 대상 배제 

              ▲부패 혐의 유죄 확정자에 대한 당원 제명 ▲부적절한 언행에 대한 엄정한 조치  

              ▲당 차원의 부패척결 의지 표명

          낡은 진보 청산을 위한 실행 방안으로

              ▲'당 수권비전위원회' 설치

              ▲윤리심판원 전면 재구성 및 막말 청산 등을 위한 '정치문화 개혁 TF' 설치 

              ▲김한길-안철수 대표 체제 평가를 위한 집중토론

              ▲19대 총선평가보고서와 18대 대선평가보고서의 공개검증 

              ▲원칙없는 선거 및 정책연대 금지 명시
           

기존 혁신안은 구태의연해서, 이 혁신안으로, 조기전당대회해서 새로운 공.동 지도부로 당내 혁신해야 합니다.    새로운 혁신안이 더 지지 받고 있다는 여론조사도 있습니다.

 
기자들 : 전당대회는 룰 정하고, 전국 도는데까지 두어달 넘게 걸리고, 물리적으로 시간이 안맞지 않나요?

            (현 체제로 나눠먹기 하면 몰라도..) 문대표가 당대표 사퇴하고, 다시 선거에 나오라는 것도 말이

            안맞는 거 아닌가요? 문재인 대표는 전당대회에서 당선되었는데요.
            그리고 새로운 혁신안이 김상곤 혁신위 안과 크게 다르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안철수 : 조기전당대회 해야 한다고 했지,  문대표 사퇴하라 한적 없습니다. 
기자들 : 그게 그말 아닙니까?
 
문대표 : 안철수 혁신안 전격 수용하겠다.
            인재영입 하겠다.
            전당대회는 대결하자는 것이지, 단합하자는 것이 아니다.
            지금은 총선승리를 앞두고, 혁신안을 실행시켜야 할 때이지 논쟁할 때 아니다.
            책임을 지고 가야할 길을 가겠다.

안철수 : ...

문대표 : 12월 5일 집회에서, 시민들을 보호하는 인간 울타리가 되겠다.
         행진이 마무리가 될 때까지 시민들화 함께 행진 하겟다.
 
안철수 : 광주 청춘콘서트를 취소하며.. (사회자 이철희)

안철수 : 함께 당 바꿀 생각 없으면 말하라,

            더 이상 물러 날 수 없어 지금은 기득권에 연연할 때가 아니다"라                     며                

            문재인 대표에게 자신의 혁신전대 제안 거부를 재고해달라고 요청하며 
            "저와 함께 우리 당을 바꿔나갈 생각이 없다면 분명히 말씀해 달라

            그리고 저 칩거 합니다. 찾지 말아주세요.

 

 

 


현재까지 안철수 의원의 행보를 보면 그저 문대표를 사퇴시키는 것에 자신의 정치적 의도를 집중하고 있는 듯하다. 가히 딴지의 제왕이라 할만한 그의 행보를 보다 못한 한양대 로스쿨 박찬운 교수는 "안철수 의원은 안랩으로 돌아가라"며 직격탄을 날렸다.

 

박 교수는 “이제 이 사람에 대한 기대를 접어야 할 때가 온 것 같다. 신문을 볼 때마다, 이 양반 기자회견할 때마다, 짜증과 욕이 목구멍을 넘어 온다”며 안철수 의원이 정치인으로서 부적합하다는 그의 의견을 다음 다섯가지로 정리하여 자신의 주장을 피력하였다. 

 

첫째 안철수는 국회의원이 된 이래, 그를 지지하는 사람들에게 단 한 번도 감동을 준 적이 없다. 

 

둘째 안철수는 (박원순에게) 서울시장, (문재인에게) 대통령 후보를 양보한 게 큰 정치적 자산이라고 생각하는 모양이나, 그에게 기대를 걸었던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지 못했다. 후보만 사퇴했지, 경쟁후보자를   헌신적으로 돕지 않았다. 그가 만일 경쟁후보자의 손을 꼭 잡고 지지자들에게 그를 밀어달라고 눈물로 호소했다면, 대한민국은 이미 다른 세상이 되었을지도 모른다.

 

셋째 안철수는 국회의원으로 있는 지난 몇 년간 자신의 정치철학을 보여주지 못했다. 매일같이 정치개혁, 새정치를 말하지만 국민은 그게 무슨 말인지 모른다. 그것은 내용이 모호하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안철수의 수사능력에도 문제가 있다는 것을 말한다. 현실 정치인이, 그것도 대통령 하겠다는 사람이, 자신의 정치철학을 그 정도로 전달한다는 것은 이미 무능력을 충분히 증명한 것이다. 

 

넷째 안철수는 국회의원으로 있으면서 정치력을 조금도 보여주지 못했다. 현실정치는 정치권의 지지를, 시민사회의 지지를, 일반 유권자의 지지를 획득해 나가는 과정이다. 그런데 그가 지난 몇 년간 한 일이 무엇인가. 그가 한 일이란, 자신의 지지도를 깎아 먹는 일만 했다. 

 

다섯째로 안철수의 지금 행보는 야당 파괴적 행위나 다름없다. 그는 지금 전당대회를 열어 새로운 지도부를 구성하자고 하지만, 그것은 아무리 보아도 실익이 없는 주장이다. 그가 당권을 장악할 능력이 조금이라도 있는가? 아무런 가능성도 없는데, 왜 그것을 주장하는가? 탈당의 명분을 삼기 위해서인가?

 

그러면서 박교수는 다음과 같이 안철수 의원에 대해 돌직구를 날렸다.

 

"나는 이런 이유로 안철수를 더 이상 신뢰하지 않기로 한다. 그 양반에게는 정말로 이런 소리 듣기 싫겠지만 마지막으로 한 마디 더 한다. 안철수 당신은 정치인이 될 사람은 아닌 것 같소. 조용히 정치생활 정리하고 안랩으로 돌아가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안티 바이러스를 만드는 게 인류사회에 공헌하는 길이라 생각하오. 아직 당신은 그것을 할 능력이 있다고 나는 믿고 싶소”

 

ㅎㅎ 속이 다 시원하다.

 





by 레몬박기자

(☞클릭) 레몬박기자의 오늘의 사진 바로가기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하트 한 번 눌러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