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감과 파장

네덜란드의 숨은 보석같은 여행지 자동차 없는 마을 히트호른 본문

외국여행

네덜란드의 숨은 보석같은 여행지 자동차 없는 마을 히트호른

레몬박기자 2016. 5. 20. 22:48

네덜란드의 숨겨진 보석같은 마을 히트호른

 

 

네덜란드에 잘 알려지진 않았지만 숨은 보석 같은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이 생에서 꼭 한 번은 가보고 싶은 곳, 그만큼 참 아름답고 특별한 곳입니다. 바로  '네덜란드의 베니스', '스머프 마을', '자동차 없는 마을' 등 수많은 별칭을 가진 히트호른(Giethoorn)이 바로 그곳입니다. 정말 이곳에 가면 스머프들이 살고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들 정도로 아기자기하면서도 아름다운 곳입니다.

 

히트호른1

 

 

 

히트호른’은 ‘염소의 뿔’이라는 뜻입니다.

1170년 대홍수 이후, 1200년 대 이주해 온 사람들이 습지 위에 마을을 만들 때 염소의 뿔이 많이 발견되어서 마을 이름을 이렇게 지었다고 합니다. 

 

 

 


히트호른을 네덜란드의 베니스라고도 합니다. 

히트호른은 수많은 운하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보트를 타고 다녀야 합니다. 

그래서 이곳은 당연히 자동차가 없습니다. 그래서 히트호른을 ‘자동차가 없는 마을’이라고 합니다.

 

히트호른은 마을 곳곳이 운하로 둘러싸여 작은 섬 위에 마을이 형성되었고, 섬을 연결하기 위한 다리가 무려 1800개나 된다고 합니다.

 

(사진은 구글이미지에서 가져왔습니다.)

 

히트호른은 암스테르담에서 기차를 타고 1시간 30분에서 2시간이면 찾아갈 수 있어 접근성이 좋습니다.

불행인지 다행인지 암스테르담에서 비교적 멀지 않은 곳임에도 잘 알려져 있지 않은 까닭에 찾아오는 사람이 드물다고 하네요. 앞으로 유럽여행할 기회가 오면 전 스머프의 마을 히트혼른을 꼭 들러볼 겁니다.

 





by 레몬박기자

(☞클릭) 레몬박기자의 오늘의 사진 바로가기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하트 한 번 눌러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