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감과 파장

자동차보험 직원이 알려주는 보험료 절약하는 8가지 팁 본문

생활의 지혜

자동차보험 직원이 알려주는 보험료 절약하는 8가지 팁

레몬박기자 2016. 10. 21. 21:48

slr클럽에서 활동하는 보험회사 직원이 회원들을 위해 자동차보험료를 아낄 수 있는 8가지 팁을 제공하였는데, 그 내용이 많이 유익하여 내 블로그에 옮겨본다. (원문글 -> 자동차보험료절약하는 팁

 

안녕하세요. 보험게시판에서 활동하는 보험사랑입니다. 보험게시판에 질문 중 다이렉트 가입문의가 많아 현실적으로 도움을 드릴 수 가 없어 유용한 몇가지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최선의 보험료 절약방법은 안전운전

 

사고가 발생하지 않으면 다음해 자동차보험 갱신시 보험료가 3~13% 가량 할인되고, 무사고경력을 18년간 유지하면 보험료가 약 70%까지 할인됩니다.

 

반면, 사고가 발생하면 사고의 정도 및 건수에 따라 다음해 보험료가 5~100% 할증됩니다

 

* 직전 1년간 사고가 3건 이상인 경우 약 100% 할증

 

2. 보험다모아를 통한 보험료비교(http://www.e-insmarket.or.kr/intro.knia)

 

클릭 자동차 보험료 온라인보다 더 싸게 할인 받는 법

 

3. 다양한 할인 특약 활용

상세한 적용대상 및 할인율은 보험가입시 반드시 확인

 

4. 운전자 범위를 신중하게 결정

 

 

 

다만, 이 경우 한정된 자 이외의 자가 운전을 하여 사고를 일으키면 책임보험(대인배상)에 한해서 보장받을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하셔야 합니다.

 

5. 교통법규 준수는 기본

 

중대 교통법규위반자(음주, 무면허 등) 및 상습 교통법규위반자(신호위반 2회 이상 등)에 대해서는 보험료를 5~20% 할증하고 있습니다.

 

6. 운전중 DMB 시청휴대전화 사용은 금물

 

DMB 시청 또는 휴대전화 사용 등으로 인해 물적사고의 지급보험금이 보험계약시 선택한 기준금액(50100150200만원)을 초과할 경우에는 다음해 자동차보험 갱신시 보험료가 3~8% 할증됩니다.

 

7. 최초가입자는 운전경력 인정제활용

 

운전경력 인정제는 본인 외에 배우자, 자녀 등이 함께 운전하는 보험에 가입한 경력이 있는 경우 가족 중 1인에 한하여 운전경력을 인정하고 보험료 할증률을 낮춰주는 제도입니다.

 

* (할증률) 운전경력 1년 미만 : 52%, 1~2: 20%, 2~3: 6%, 3년 이상 : 없음

 

8. 서민우대자동차보험 대상인지 확인

 

보험의 가입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부부합산 연소득 4천만원 이하인 자 중 중고자동차(5년 이상) 소유자이면, 보험료 수준은 일반 자동차보험보다 약 38% 저렴합니다.

 

 

 

상기 내용을 활용하여 신규가입이나 갱신시 활용하시면 보험료 절감을 보실 수 있습니다. 보험은 결국 만일의 사태를 대비하기 위하여 현재 지불하는 비용입니다. 다이렉트로 보험을 가입하 실 경우 비전문가인 개인이 사고발생시 처리를 해야하는 답답함이 있습니다.

 

물론 설계사를 통한 보험가입을 하셔도 설계사에게 도움을 받을 수 없다면 비싼 보험료를 지불하며 대면채널을 통해 가입하실 이유는 없습니다. 이런 부분 때문에 많은 설계사 분들이 비난을 받지만 고객입장에서 책임감을 갖고 보험회사와 대신 논쟁을 해주는 많은 설계사들도 있습니다. 그러한 이유로 고객이 내는 보험료에 설계사의 수수료가 책정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만일 예기치 못한 상황이 닥쳤을때 내 일 처럼 처리해주는 설계사가 있다면 다이렉트 보다는 설계사를 통한 가입도 고려해 볼 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모두 안전운전 하시고 행복한 주말되세요.^^

 





by 레몬박기자

(☞클릭) 레몬박기자의 오늘의 사진 바로가기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하트 한 번 눌러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