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감과 파장

양산의 오래된 냉면집 '맛길면옥' 이름 들으면 다 안다는 그집 본문

맛집 멋집 유명한집

양산의 오래된 냉면집 '맛길면옥' 이름 들으면 다 안다는 그집

레몬박기자 2020. 6. 17. 11:34

날이 더워지니 냉면이 땡깁니다. 친구들이 모이니 다들 냉면 먹으러 가자네요. 
양산에 꽤 유명한 냉면집들이 많습니다. 제가 자주 가는 곳도 있는데 이번에는 다른 곳도 추천 받을 겸 해서 가만히 있어봤습니다. 그랬더니 한 친구가 양산에서 아주 오래된 유명한 맛집이 있다며 그리로 가자고 합니다. 

그래서 도착한 곳이 바로 '맛길면옥'입니다. 

 

맛길면옥.. 사진에 보다시피 일반 가정집들이 즐비한 골목에 위치해 있습니다. 좀 더 자세히 말하면 삼성중학교 뒷 담벼락에 위치해 있죠. 

차를 가지고 왔다면 삼성중학교 담벼락에 주차하면 됩니다. 

 

메뉴를 보니 이집은 냉면만 잘하는 것이 아니라 낙지와 갈비탕을 주로 하는 것 같네요. 

같은 온 일행 중에 여기서 낙지철판 볶음도 먹어봤는데 맛이 좋았다면서 다음에는 이걸로 먹어보자고 합니다. 

 

그리고 잠시 기다리니 나온 냉면.. 두 사람은 비빔 난 물냉 ㅎㅎ 
제 걸 먹으면서 옆 친구 비빔도 한 입 뺏어먹었습니다. 
물냉면을 제대로 하는 집이 별로 없더군요. 냉면 육수 내는게 쉽지 않아서 그럴 겁니다. 
이 집은 냉면을 자신들의 솜씨로 제대로 만들어내는 것 같습니다. 

갈비집에서 먹는 맛과는 천지차이, 그리고 마트에서 파는 만들어진 냉면과도 차별이 되는 맛입니다. 

좀 더 정갈하고 깔끔한 맛.. 거기다 아주 시원합니다. 

그리고 비빔냉면은 그리 맵지 않으면서 달싹한 것이 양념이 입에 착 달라붙는 느낌입니다. 

다음에는 비빔도 한 번 시켜봐야겠네요. 

 

더우시죠? 오늘 점심은 냉면 어때요? 

양산이라면 맛길냉면 한 번 찾아가보세요. 

양산 북정동 삼성중학교 뒷 담벼락길이니 찾기 쉬울 겁니다. 

네비게이션으로 맛길면옥 검색하면 나옵니다. 

 

by 레몬박기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