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감과 파장

고성 통영 국도변 토지식당 한정식 대구뽈찜 그리고 돌솥에 구운 누룽지 본문

맛집 멋집 유명한집

고성 통영 국도변 토지식당 한정식 대구뽈찜 그리고 돌솥에 구운 누룽지

레몬박기자 2020. 5. 14. 21:16


연휴를 맞아 아이들이 통영에 있는 펜션을 잡아주며 여행을 다녀오라고 합니다.  

아이 넷을 키울 때는 참 힘들었는데 요즘은 그 덕을 톡톡히 봅니다. 

아쉽게도 아내가 저녁 6시가 되어야 퇴근하다 보니 그 시간에 통영으로 출발했습니다. 

저도 아내도 저녁을 먹지 않고 서둘러 가다보니 배가 고픕니다. 

출발할 때 근처 편의점에서 삼각김밥이라도 사올 걸 후회가 되더군요. 

출발한 지 1시간이 좀 지났을까요? 더이상 배고픔을 참기 힘들어 길가에 식당이 보이면 아무 곳이나 가자고 했습니다. 화장실이 급하기도 했구요. 다행히 우리 눈 앞에 '토지'라는 한정식 식당 간판이 보였습니다. 다른 생각 없이 핸들을 틀어 여기로 갔죠. 들어가보니 식당이 아주 근사했습니다. 




식당이 펜션 같아 보입니다. 

저녁시간이라 그런지 더 분위기가 있더군요. 

다행히 요즘은 낮이 길어서 저녁 7시가 넘었는데도 환합니다. 



저희가 좀 늦게 들어왔는지 식당에는 손님이 한 분도 없습니다. 

이 넓은 식당을 우리 부부가 전세를 냈습니다. 



식당이 참 깔끔하고 또 고풍스러우면서도 세련된 느낌.. 아주 좋더군요. 

여기서 식사하면 웬지 대접받는다는 그런 생각이 듭니다. 



우리 부부 돌솥비빔밥과 추어탕을 시킬려다 대구뽈찜이 나온다는 말에 정식을 시켰습니다. 

그리고 잠시 후 나온 반찬들을 먹어보면서 우리의 선택에 박수를 보냈습니다. 

식탁에 차려진 반찬 보이시죠? 상당히 많은 반찬들이 골고루 나옵니다. 



이렇게 종류가 많으면 각 음식들마다 간을 맞추는 것과 양념을 따로 하는 것이 정말 어렵습니다. 

그런데 사장님 하는 말이 '우리 식당에서는 반찬을 직접 만듭니다.' 그러시네요. 



지금 아내가 집고 있는 것이 오이무침입니다. 

첨엔 오이인 줄 모르고 먹었는데 먹어보곤 그 맛에 깜짝 놀라 계속 손이 가더군요. 



우리가 반찬을 조금씩 해치우고 있을 때 쯤 돌솥밥이 나옵니다. 

함께 먹을 된장국도 나오구요. 

자 이제 본격적으로 먹어볼까요? 



아내는 여기 있는 수많은 반찬 중에 저 생선찜이 제일 맛있답니다. 

간이 환상적으로 배여있어서 계속 손이 간다네요. 



드뎌 기다리던 대구뽈찜이 나왔습니다. 

제가 아귀찜과 함께 이걸 엄청 좋아합니다. 



드뎌 다 먹었습니다. 

저는 돌솥에 숭늉을 부어 누룽지를 불려놓았는데 

역시 아내는 특이합니다. 거기에 숭늉을 붙지 않고 그냥 그대로 두었네요. 

저는 불은 숭늉밥을 먹었는데 아내는 노릇하게 잘 구워진 누룽지를 긁어 먹습니다. 

아니 이런 생각을 다 하다니 .. 정말 애걸하다시피 해서 한 입 먹었습니다. 

돌솥에 눌은 누릉지 맛 환상 그자체입니다. 



이 집 음식맛에 대해서 더이상 설명을 안할랍니다. 

그냥 이 사진으로 대체합니다. 

그런데 사진을 찍고 난 뒤 우리는 여기 남아 있는 잔재들을 싸그리 먹어치웠습니다. 



식사 메뉴도 있고, 차 메뉴도 있습니다. 

우리 부부는 그냥 식당에 있는 자판기 커피를 빼서 입가심을 했습니다. 

역시 잘 먹고 난 뒤에는 달콤한 커피가 최곱니다. 



밥을 다 먹고 나오니 완전 밤이네요. 




길가에 세워진 간판에도 불이 들어왔습니다. 

고성 들어가는 국도 초입 부분에 위치해 있는데 

주소를 찾아보니 마산이네요.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진전면 옥수길 550  ☎ 055) 271-2929


지나가다 배고파서 여기 들렀다면 그 분은 오늘 계탄 날입니다. ㅎㅎ 

여행은 역시 잘 먹어야 합니다. 우리 부부 통영 1박2일 여행, 저녁을 이렇게 잘 먹으니 시작이 좋습니다. 

조짐이 좋아요.. 이번 여행 정말 행복한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by 레몬박기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