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감과 파장

겨울에 가장 먹고 싶은 음식 영덕 대게 라면 본문

사진칼럼

겨울에 가장 먹고 싶은 음식 영덕 대게 라면

레몬박기자 2022. 1. 6. 21:45

겨울이 되면 가장 먹고 싶은 음식은 단연 대게다. 

박달대게도 맛있지만 그보다 작은 영덕대게가 내 입맛엔 딱이다. 

매년 한 두 번정도 두눈 딱감고 영덕대게 한 상자를 지른다. 

매년 나는 영덕 위 축산면에 있는 태흥수산이라는 곳에서 주문한다. 나의 단골이다.

가격도 저렴하고 또 태흥 사장님이 직접 나가서 대게를 잡아와 아주 싱싱한 것으로 보내준다. 

 

 

 

#대게라면

 

영덕대게 10만원어치를 주문했더니 10마리 정도 상자에 담겨왔다. 

크기와 살이 잘 찬 놈들은 잘 쪄서 가족들과 함께 먹었고 

좀 작은 것으로 서너마리는 라면을 끓였다. ㅎㅎ 

 

 

 

 

아이들이 대게 라면 끓는 것을 보더니 환호를 지른다. 

이녀석들도 이 맛이 어떤지를 잘 아는 것이지.. 

 

 

보기만해도 군침이 도는 대게라면 .. 야채를 좀 더 넣어야 하려나

 

다 익었다. 

건져 먹어야지. 

아이들이 지들 라면그릇을 들고 줄선다. 

ㅎㅎ 이 맛에 대게라면 끓이는 거지. 

역시 대게는 대게라면으로 마무리를 해야 알차지.. 

 

by 레몬박기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