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감과 파장

양산 퍼니사이공 쌀국수에 낙지가 통으로 들어있네 본문

맛집 멋집 유명한집

양산 퍼니사이공 쌀국수에 낙지가 통으로 들어있네

레몬박기자 2022. 11. 12. 08:39

양산 부산대학병원 맞은 편에 있는 범어택지에 퍼니사이공이라는

베트남 음식 전문점이 있습니다. 

오랜만에 쌀국수 먹고 싶어 아내와 함께 찾았습니다. 

 

 

퍼니사이공

 

식당 색상도 그렇게 디자인도 영화에서 보던 옛날 사이공 풍경이 생각나네요. 

 

 

뭘 먹으면 좋을까? 

메뉴판을 보고 일단 통낙지 해물쌀국수 하나 

그리고 소고기 분짜 하나 그리고 튀김요리인 짜조도 하나 그렇게 주문했습니다. 

 

 

 

간단하게 테이블을 세팅해 주면서 

물대신 야관문차를 주네요 ㅎㅎ 야관문차 고소하니 맛있습니다. 

 

 

 

음식이 나올 동안 가게 이곳 저곳을 기웃거려 봤습니다. 

사진찍어도 되냐고 사장님께 물으니 흔쾌히 승락하시네요. 

 

 

 

가게 오른편 구석진 곳으로 가니 여기도 테이블이 세팅되어 있는데 

20명 정도 단체로 오붓하게 식사할 수 있는 분위기였습니다. 

 

 

우리가 주문한 것이 오고 있습니다. 

 

통낙지해물쌀국수

 

정말 해물쌀국수에 낙지가 한 마리 통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쌀국수와 함께 양념 소스도 두 가지를 함께 주네요. 

와우 ~~ 먹기도 전에 일단 비주얼만으로도 맛있습니다. 

그리고 양이 아주 푸짐합니다. 

그런데 국물맛이 이전에 제가 못보았던 전통적인 베트남쌀국수가 아니네요. 

뭐지? 하고 궁금해 하니 아내가 답을 알려줍니다. 

 

 

여기 쌀국수 육수를 우려낼 때 한약재를 사용하네요. 

그런데 한약재 맛이 살짝 납니다. 

 

 

소고기분짜

 

제가 주문한 소고기분짜도 나왔습니다. 

불고기와 각종 야채가 있고, 또 쌀국수와 함께 국물이 따로 나옵니다. 

저 쟁반에 담긴을 것을 쌀국수와 비벼서 먹는 거라네요. 

이것도 양이 꽤 많습니다. 

 

 

 

짜조

 

그리고 짜조도 나왔습니다. 이거 정말 맛있습니다. 

한 번 집으면 멈출 수 없는 맛입니다. 

 

 

 

자 이제 우리 부부 본격적으로 식사를 시작합니다. 

각기 다른 메뉴를 시켰지만 우린 아주 사이좋게 나눠먹는답니다. 

그렇게 먹다보니 정말 시간 가는 줄 모르게 먹었습니다. 

양도 상당해서 먹고나니 정말 배부르네요. 

맛있는 음식 배부르게 먹으면 행복하잖아요? 

아주 행복한 점심이었습니다. 

 

by 레몬박기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