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감과 파장

스트레스 날려버리는 "묻지마 처방전" 본문

생활의 지혜

스트레스 날려버리는 "묻지마 처방전"

레몬박기자 2009. 2. 4. 22:00

스트레스 해소, 효과적인 스트레스 퇴지 민간요법, 분노를 조절해야 건강해진다.


분노를 조절하지 못하면 협심증, 고형압 등이 유발되며, 기관지 천식, 과호흡 증후군이 생길 수 있다. 또한, 신경성 위염에서 위, 십이지장 궤양까지, 설사 또는 변비, 술로 문제 해결할려 할 때는 간까지 손상된다. 여기가 끝이 아니다.

 

성기능 장애, 두통, 류머티스 관절염 역시 스트레스와 연관성이 크며, 비만 역시 스트레스와 아주 밀접한 연관이 있다고 한다. 적당한 스트레스는 삶의 활력을 불어주지만, 이것이 과도하게 되거나, 풀 때를 놓쳐버리고 쌓아두게 되면 언제 터질지 모르는 시한폭탄과 같은 것이다.

 

자, 스트레스 어떻게 풀까? 민간에 떠도는 스트레스 날려버리는 확실한 방법들을 소개한다. 이른바

 "묻지마 처방전" 효과만점!!! 믿거나 말거나

부산모터쇼_뮤지컬 2008년 부산모터쇼에서 뮤지컬을 공연하고 있는 배우의 춤사위


 
일단 고전적인 것부터

1. 운동으로 땀 내기
2. 카페인(콜라, 초콜릿,커피) 줄이거나 끊기
(주의, 사람에게 따라 금단현상이 일어날 수 있음)
3. 근육 이완시키기 (평소 앉은 자리에서 괄약근을 조았다 풀었다 지속적으로 하면, 대장암을 예방하는 것은 물론 변비 해소, 성기능 강화에도 큰 도움이 됨)
4. 부족한 잠자기 (반대로 넘 많이 자는 사람은 자리 박차고 일어나기)
5. 공상 그만하기(쓸데없는 공상은 잡념을 양성하고 끊임없는 잡념은 머리를 무겁게하며, 공상에서 깨어난 뒤 허탈감과 후회를 불러 일으킨다. 공상할 시간 책을 읽으라)
6. 큰 숨 쉬기 운동 (허파를 들었다 놓았다를 반복한다. 마음이 크게 안정되는 효과와 폐를 청소하는 효과가 탁월하다. 혹 단전에 호흡을 모으면 2갑자 이상의 공력을 얻을지도)

부산_모터쇼_뮤지컬_춤2008부산국제모터쇼에서 뮤지컬 공연의 한 장면



심리적인 처방법

 

1.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자신과 세상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기
2. 눌러버린 감정을 건설적으로 표현하기
(쌓아두다 터져버리면 터트릴 때야 좋지만 뒷감당이 안된다. 이성이 있을 때 자신의 감정을 조목조목 표현하는 훈련을 해야한다. 좋은 훈련법으로 집에 애완동물을 앞에 앉혀놓고, 이 사람이 내 스트레스의 원인자라고 생각하고, 자신의 감정을 차근히 이야기하는 훈련을 해보라. 애완동물이 없으면 인형이라도 사다놓고 해도 무방)
3. 좋아하는 음악 들으며 잠자기, 또는 노래방에서 고함치며 노래하기
4. 미친 척하고 방에 문걸어 잠그고 크게 웃기 (한 3분만 손뼉치면서 데굴데굴 구르며 웃으면 다이어트 효과도 만점. 부부가 함께 하면 효과 두배 증가)
5. 모르는 것이 있으면 곧바로 질문하기 (차라리 묻고 쪽팔리는게 쌓아두고 열받는 것보다 낫다)


부산_모터쇼_뮤지컬뮤지컬의 한 장면



식이 요법


1. 음주와 흡연 줄이기 (닐어 말해 무삼하랴. 혹자는 음주 흡연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지만 그것은 순간적인 심리적 효과이다. 그러나 음주와 흡연은 그 이후부터 건강의 적신호가 되기 때문에 스트레스의 원인이 된다. 순간의 해방, 오랜동안의 스트레스)
2. 야채와 과일 많이 먹기 (이건 기자가 직접 경험하고 또 지금도 하고 있는 다어이트법. 아침을 매일 과일과 야채로 먹으면, 몸에 있는 독소가 해독이 되며,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고, 몸의 균형이 안정을 회복한다. 그래서 폭식 또는 과식이 힘들어지게 되며, 속이 아주 편안해진다. 적극 추천)
3. 물을 많이 마시기 (사람이 10일 굶으면 배고파 죽는 것이 아니라, 몸에서 생겨나는 독소를 해독하지 못해 죽는다고 한다. 물은 독을 중화시켜주며, 혈액을 맑게 한다. 생수를 많이 마셔라.)
4. 비타민 섭취하기
5. 규칙적인 식사
(하루 세끼는 꼬박꼬박, 그러나 식사량은 적당하게) 균형잡힌 식단


뮤지컬_춤_부산_모터쇼신나게 춤추는 뮤지컬의 한 장면



대인관계


1. 이야기 들어줄 수 있는 사람과 대화하기 (무작정 내 이야기만 들어달라고 하지말고, 그가 좋아하는 음식이랑, 영화랑 다양한 선심성 뇌물들을 제공해야 지속적인 효과가 있으니 꼭 유념할 것)
2. 못하는 것은 못한다고 거절하기 (내가 모든 것을 책임져야한다는 생각은 책임감 중독증. 슈퍼맨은 없다. 누구나 자신의 능력대로 일하는 것이다. 내가 못하는 일이 있다는 것을 당연하게 생각하고 창피하게 여기지 말라. 때로는 좀 뻔뻔해야 한다. 한다고 했다가 못하면 더 난감한 상황이 도래함을 잊지 않아야 한다.)
3. 공격적인 대화법이 아닌지 살펴보고 대화방법을 부드럽게 바꿔보기 (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이 곱다. 웃는 얼굴에 침뱉는 인간은 인간이길 포기한거다. 내 말을 관철시키기보다 서로 이해하는 자세로 말을 하다보면 좋은 대안들이 나오는 것이다.)
4.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사람들과 취미생활 즐기기 (난 사진 찍으러 간다 ㅋㅋ)
5. 감사하는 마음으로 상대를 바라볼 것 (싫은 사람을 향해서는 그래도 당신이기에, 좋은 사람을 대하면 당신 때문에 라는 마음을 갖고 대하라)


부산_모터쇼_뮤지컬_춤이렇게 신들린 듯 춤을 추면 스트레스는 확 물러간다



자기관리


1. 햇볕 쪼이기, 맑은 공기 심호흡하기 (어두운데 있으면 마음도 그렇게 따라간다. 스트레스가 더욱 심연속으로 빠져가며, 블랙홀이 나를 집어삼킬 것 같은 두려움과 우울증이 따라온다. 따뜻한 햇볕으로 일광욕을 하는 것은 마음을 밝게 하며, 피부가 광합성 작용을 하여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어 심신을 맑게 해준다. 숲이나 바다에서 맑은 공기를 심호흡하면 뇌의 청정효과가 탁월하다.)
2. 마루에 누워 눈을 감고 좋아하는 장면 상상하기 (내가 해보니 사랑하는 그녀와 ... 젤로 좋더라)
3. 문제 상황 피하지 않고 해결하기 (매도 먼저 맞는게 낫다. 눈덩이처럼 피할수록 더 커지는 법. 호미로 막을 것 호미로 막고, 회초리로 맞을 거 회초리로 맞아라. 그게 남는 장사다.카드로 돌려막고, 사채로 임시변통하면, 원금보다 이자가 더 많아 파산하게 되는 것이다.)
4. 때로 실컫 울어버려라 (슬플 때 우는 게 당연하다. 문 걸어 잠그고 대성통곡해라. )
5. 영혼을 적시는 신앙생활 (사람은 신과 함께 할 때 온전해지는 존재다. 인간은 육적인 존재가 아니라 영적인 존재이기에 신을 의지할 수 있어야 인간의 부족함이 온전히 채워지는 것이다.)


부산_국제_모터쇼_뮤지컬_춤뮤지컬 배우들의 춤과 그녀들의 미소



스트레스를 잘 풀어버리는 속 편한 세상살이 하시길 기원합니다.



부산_국제_모터쇼_뮤지컬_엔딩뮤지컬 엔딩 장면


 

by 레몬박기자

레몬박기자 오늘의 사진 바로가기 클릭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하트 한 번 눌러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