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감과 파장

황교안 총리의 굴욕 총리는 개성공단 임금지급과정도 모르나? 본문

오늘의 이슈

황교안 총리의 굴욕 총리는 개성공단 임금지급과정도 모르나?

레몬박기자 2016. 2. 23. 10:34

개성공단 임금 지급 과정도 모르는 황교안 총리 그러면서 개성공단 폐쇄가 꼭 필요하다고?

 

 

황 총리는 19일(2016.2) 국회에서 열린 경제분야 대정부질문에서 개성공단의 수익금으로 북한정권이 핵과 미사일개발에 쓰인 것은 자명하다는 식의 논리를 폈고, 이 때문에 박근혜 정부가 개성공단폐쇄조치가 정당하다고 말하였다. 하지만 그는 이전 홍용표 통일부 장관처럼 그렇게 사용되어졌다는 근거를 대지 못하였다.

 

 

 

또한 황교안 총리는 북한 개성공단의 임금이 어떤 식으로 입금되는지 그 경로조차 제대로 알지 못한다고 하여, 현 정부가 북한 개성공단의 폐쇄조치를 하면서 이에 대해 얼마나 제대로 알고 있는지 의문을 갖게 한다. 즉 이번 조치가 제대로 준비한 대북정책이 아니라 즉흥적으로 이루어진 졸속 정책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게 하였다.

 

 

 

 

한편 이날 황교안 총리에게 개성공단 임금 지급과정을 물은 김태년 의원은 “대정부질의를 준비하면서 개성공단에 정통한 많은 전문가들의 기고문도 봤고, 우리 정부가 파견을 해서 개성공단에서 근무를 했던 관계자들 인터뷰와 취재도 해봤다”라고 답변했다.

 

김광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0일 페이스북에 “조금만 알아보면 알 수 있는 개성공단의 임금구조… 무슨 비밀정보를 아는 것도 아니고…공부 좀 하세요”라며 황 총리와 조 의원을 비난했다.

 

 

 





by 레몬박기자

(☞클릭) 레몬박기자의 오늘의 사진 바로가기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하트 한 번 눌러주세요.

 

#대북정책 #황교안 #개성공단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