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85
Total
4,695,715
관리 메뉴

공감과 파장

달라진 문재인 최순실 꼬리자르기 하지 말라 경고 본문

오늘의 이슈

달라진 문재인 최순실 꼬리자르기 하지 말라 경고

레몬박기자의 레몬박기자 2016. 11. 1. 07:27

반응형

더민주당 문재인 전대표가 화가 났다.

 

그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정부와 여당은 지금 최순실 꼬리자르기 하느냐? 이 나라가 그렇게 만만해 보이는지, 국민들이 그렇게 우스워 보이는냐며 일갈하였다. 또한 거국중립내각을 하자면서 새누리당이 총리를 추천하는 것에 대해 분노를 느낀다며, 이는 새누리당이 아직 사태의 심각성을 느끼지 못하는 반증이라고 하였다. 새누리당도 박근혜 최순실 게이트에 공동책임이 있는데, 석고대최하면서 자숙해야 마땅할 텐데 거국중립내각의 총리를 추천할 수 있느냐는 것이다.

 

그는 거국중립내각에 대해서도 국정을 전권을 맡는 총리가 되어야 하고, 박근혜 대통령은 국정에서 완전히 손을 떼야 하며, 거국중립내각의 총리는 국회에서 국민의 뜻에 의해 선출되어야 하는 것을 분명히 밝혔다.

 

 

 

아래는 문재인대표의 페이스북 전문

 

<대통령이 국정에서 손을 떼는 수순이 해법입니다>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에게 묻습니다. 꼬리 자르기를 시작한 것입니까? 진실은폐에 나선 것입니까? 시간을 벌어 짝퉁 거국내각으로 위기를 모면할 심산입니까? 이 나라가 그렇게 만만합니까? 국민들이 그렇게 우스워 보입니까?

 

새누리당이 거국중립내각의 총리를 추천했다는 보도를 보면서 분노를 느낍니다. 사태 심각성을 전혀 모르는 것 같아 다시 분명히 밝힙니다. 작금의 사태 본질은, 최순실 게이트가 아니라 박근혜 게이트라는 점입니다. 새누리당도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에 공동책임이 있다는 점입니다. 대통령과 새누리당이 석고대죄 하면서 자숙해야 마땅합니다.

 

거국중립내각 제안의 본질에 대해서도 명확히 말씀드립니다. 
새누리당이 총리를 추천하는 내각이 무슨 거국중립내각입니까? 또다시 국민을 속이는 짓입니다. 국면을 모면하고 전환하려는 잔꾀에 지나지 않습니다. 
거국중립내각은 새누리당이 구성하는 것이 아닙니다. 몇몇 유력 정치인들이 만드는 것도 아닙니다. 거국중립내각은 국민이 만드는 것입니다.

국정수행 자격과 능력을 잃은 대통령을 대신하여 다음 정부 출범 때까지 과도적으로 국정을 담당시키기 위해 국민이 만드는 것입니다. 

 
따라서 거국중립내각이 되려면, 박근혜 대통령이 총리에게 국정의 전권을 맡길 것을 선언하면서 국민의 대의기구인 국회에 총리를 추천해줄 것을 정중하게 요청해야 합니다. 그리하여 새 총리의 제청으로 새 내각이 구성되면 대통령은 국정에서 손을 떼야할 것입니다.

지금이 박근혜 대통령에게는 마지막 기회라는 사실을 직시하기 바랍니다.

 

2016. 10. 31.

문 재 인

 

  





by 레몬박기자

(☞클릭) 레몬박기자의 오늘의 사진 바로가기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하트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