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감과 파장

부산 최초의 공립어린이도서관 재송어린이도서관 장서는 몇권? 본문

박기자 취재수첩

부산 최초의 공립어린이도서관 재송어린이도서관 장서는 몇권?

레몬박기자 2016. 6. 30. 17:49

부산 해운대구에서 2006년에 부산 최초의 공립어린이전용도서관이 문을 열었다.

바로 '재송 어린이도서관' . 2003년 다우썸 도서관 용도부지를 무상으로 기증받아 2005년에 공사를 시작하여 2006년 10월에 개관하였다. 이 도서관은 어린이전용 도서관 답게 아동자료실과 유아자료실, 디지털 자료실로 이루어져 있으며, 오전 9시에 개관하여 밤8시에 문을 닫는다. 토요일은 오전 9시에서 오후 5시까지 열람할 수 있다.

 

재송어린이도서관_입구 여기가 재송어린이도서관입니다. 아이들도 많지만 부모님들도 여길 많이 찾으시더군요.

재송어린이도서관재송어린이도서관 현관입니다.

재송어린이도서관_안내들어서면 각종 공지사항을 붙여논 게시판이 보입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안으로 들어가 볼까요?

 

재송어린이도서관_어린이자료실 여린 유아들을 위한 유아자료실입니다. 책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재송어린이도서관_엘리베이터 장애인을 위해 엘리베이터도 있구요.

재송어린이도서관_정수기책을 검색할 수 있는 검색대와 정수기가 사이좋게 있습니다.

재송어린이도서관_아동자료실 아돌 자료실입니다. 뭔가 북적거리는 모습이 보이시죠.

재송어린이도서관_아동자료실 들어가면 이런 분위기입니다.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조용히 독서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재송어린이도서관_대출 여기서 책을 읽는 사람도 많구요, 또 책을 대출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재송어린이도서관_독서통장 여기는 개인별로 독서통장을 갖게 합니다.

재송어린이도서관_디지털자료실여기는 디지털 자료실..뭔가 또 다른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한 번 들어가볼까요?

재송어린이도서관_디지털자료실 이건 미래 도서관의 모습이라고 해야 할까요? 각종 미디어와 컴퓨터를 통해 지식을 습득하는 새로운 풍경입니다.

재송어린이도서관_복도 복도에는 여러 이벤트도 열심히 하고 있네요.

재송어린이도서관_안내문 도서관에서는 정숙 또 정숙..그러데 이스라엘 도서관은 좀 시끄러다고 합니다. 거긴 조용히 책만 읽는 것이 아니라 서로 읽은 책을 토론하기 때문에 그렇다고 하네요.

재송어린이도서관_송수초등학교 도서관 옆에 송수초등학교가 있습니다. 이 학교 아이들은 복받은 것 같습니다.

 

이 도서관에는 유아관련 도서가 33천권, 아동자료가 69천권 등 약 10만권 이상의 아동도서가 비치되어 있다.

유아 아동 도서만 10만권이라니..엄청나다. 이 도서관 주변에 사는 사람들은 참 복받은 것 같다.

 





by 레몬박기자

(☞클릭) 레몬박기자의 오늘의 사진 바로가기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하트 한 번 눌러주세요.

Comments